본문 바로가기

책 돋보기

부자의 인간관계 / 사이토 히토리

반응형

부자의 인간관계 / 사이토 히토리

 

 

 오랜만에 부자 시리즈로 유명한 사이토 히토리씨의 <부자의 인간관계>라는 책을 읽었다.  작가는 부자의 돈, 인간관계, 성공, 운이라는 4가지의 큰 소제목을 중심으로 자신의 주장을 펼쳐나가는데, 이미 사업적인 부분에서 큰 성공을 거둔 작가가 직접 하는 말이라서 개인적으로 꽤 신뢰가 갔다.  그리고, 실제로도 책에 있는 작은 단어 하나 하나 속을 자세히 들여다 보면, 복사판 같은 여타 자기 계발서들과는 달리 뭔가 일본 작가의 독특한 철학과 가치관이 잘 스며들어간 책이라고 개인적으로 평가하고 싶다.

 특히 사이토 히토리씨는 자신의 책에서 긍정적인 말과 생각의 중요성에 대해서 상당히 많이 강조하는데, ‘성공한 사람은 성공하는 말을 했기 때문에 성공 할 수 있다라는 저자의 주장이 꽤 설득력 있게 반복 된다.  그리고, 인간관계에 대해서는  모든 사람에게 좋은 사람이 되려고 애쓰는 것 보다, 당당한 사람이 되는 것을 강조한다.  아래의 문구는 이 책의 가장 큰 핵심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거드름을 피워서도 안되고, 무시당해서도 안 된다

 

 하지만, 이 책은 단순히 인간관계 요령에 포커스를 두고 있다기 보다는, 부자의 말 습관과 돈을 끌어당기는 마인드 개발에 더 중점을 많이 두고 있는 것 같다.  인간관계는 단지 보너스 정도라고나 할까?  여하튼, 신선한 자기 계발서를 찾는 독자에게는 꽤 좋은 책이 아닐까? 라는 생각이 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