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 돋보기

내가 알고 있는걸 당신도 알게 된다면 / 칼 필레머

반응형

내가 알고 있는걸 당신도 알게 된다면 / 칼 필레머

 

 

  최근에 많은 자기계발 서적들을 읽고 있다.  그렇듯이 내가 접한 대다수의 최신 자기계발 서적들은 꿈을 가져라’, ‘잠을 줄여라’, ‘집중하라’, ‘목표를 세워라’, ‘노력하라’, ‘좋은 습관을 가져라 같은 류의 문장들을 상당히 좋아한다.  아마도 이유는 대부분의 자기계발서 작가들이 젊고, 열정이 가득하며, 미래 지향적인 삶은 살아가고 있는 사람이기 때문일 것이다.  하지만, <내가 알고 있는걸 당신도 알게 된다면>라는 책은 여타 진취적인 마인드를 지닌 자기계발서적들과는 매우 다른 방향을 추구한다. 

 

 

 

  이 책은 나이가 지긋한 노인학자가 저자이며, 책에서 현자라고 불리는 여러 노인들이 자신의 삶을 통해서 느낀 소중한 깨달음들을 모아서 담아놓은 책이다.  <내가 알고 있는걸 당신도 알게 된다면>라는 책은 마치 죽음을 앞둔 아버지가 사랑하는 아들에게 인생은 이렇게 저렇게 살아야 한단다,’라고 말하는 것처럼, 아주 차분하면서도 설득력 있게 독자들에게 진정한 행복의 가치가 무엇인지를 그리고 어떻게 사는 것이 올바른 것인지를 여러 방면에서 알려준다.

 

  나 역시 책을 통해 직업, 결혼, 건강, 성공, 자녀와의 관계, 행복 가치에 대해서 많은 생각을 가졌던 같다.  물론, 나이든 노인들이 자신의 경험들을 책에서 알려준다고 해서, 그것이 우리 인생의 모조건적인 정답이 수는 없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우리가 책을 접했다고 해서 우리 삶의 스타일이 그리 쉽사리 바뀐다고 생각하는 것도 또한 힘들다.  그러나, 책의 제목처럼 노인들이 알고 있는 것을 젊은 독자들이 알게 된다면, 아직 살아갈 날이 많은 젊은 이들에게는 매우 풍요로운 삶의 지혜를 더해 있다고 생각한다아마, <내가 알고 있는걸 당신도 알게 된다면> 읽게 된다면, 분명 자신의 삶을 다시 한번쯤 되돌아보는데 도움이 것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