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 돋보기

책을 읽어야 하는 10가지 이유 / 안상헌

반응형

책을 읽어야 하는 10가지 이유 / 안상헌

 

 

책을 읽는 다는 것이 삶에 매우 유익하다는 사실을 모르는 사람은 아마 세상에 거의 없을 것이다.  하지만, 분주한 일상 생활 속에서 달콤한 휴식 시간을 반납하고 책을 읽는 것에 시간을 투자하는 것은 매우 쉽지 않은 일이다.  특히, 독서가 습관화 되지 않은 사람들에게 책을 읽는 것은 어쩌면 매우 크나큰 고통일지도 모른다.  중고등학교 시절 부모님에게 공부하라는 소리를 수없이 들었던 것처럼 말이다. 

 

 

 

여하튼, <책을 읽어야 하는 10가지 이유> 이렇게 책을 가까이 하지 않는 대다수의 현대인들에게, 독서의 중요성을 알리고, 어떻게 하면 독서를 통해서 자신의 삶을 풍요롭게 있는지를 가르쳐주는 책이다.  특히, <책을 읽어야 하는 10가지 이유> 읽기에도 단계가 있음을 알려준다.  저자는 단순히 의무적이고 많이 책을 읽는 다독의 단계, 깊은 사색과 몰입을 통해 책을 읽어나가는 단계, 그리고 적게 읽고 글을 써나가는 단계 이렇게 세가지로 책 읽기 단계를 구분하고 있다.

 

독서는 다만 지식의 재료를 공급할 뿐이며, 그것을 자기 것이 되게 하는 것은 사색의 힘이다.

 

- 로크

 

어쩌면 위에 로크의 명언이 책의 가장 핵심적인 주제일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든다.  책은 단순히 읽기의 중요성만을 강조하는 것이 아니라, 무엇을 위해서, 어떻게 읽어야 하는지 까지도 매우 상세하게 접근하고 있기 때문이다.  아마, <책을 읽어야 하는 10가지 이유> 읽게 된다면, 독서의 중요성뿐만 아니라, 책을 통해 자아실현에 다가갈 있다는 사실 또한 깨닫게 것이다.  <책을 읽어야 하는 10가지 이유> 독서에 관심이 많은 독자라 한번 읽어볼 것을 추천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