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Log


지금 당장 TV를 꺼라

 

 

스트레스로 가득했던 고단한 하루를 마치고 나면, 복잡한 생각들을 잠시나마 잊기 위해, 많은 현대인들이 소파에 누워 TV를 틀고 네모난 바보 상자를 향해 자신의 눈과 생각 그리고 마음을 고정시켜 버리곤 한다.  그리고, 과자 한 봉지와 치킨을 먹으며, 반복되는 일상 속에 지쳐있던 스스로를 다독이며 TV를 통해 위로를 받고, 잠시나마 여러 잡념들을 잊은 채 소소한 기쁨을 만끽하기도 한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즐겨 하는 이러한 TV시청 습관은 자기계발을 원하는 이들에게 있어서 가장 기피해야 할 습관 중에 하나이다.

 

 

 Felipe Ernesto님이 일부 권리를 보유함

 

매일 2~3시간씩 TV시청을 반복하게 되면 정말 어마어마한 시간을 낭비하게 된다.  1년이 반복 되면 1,000시간을 낭비하는 것이고, 그것이 10년이 반복 되면 10,000시간을 낭비하는 것이다.  물론, 자신의 직업이나 삶에 충분히 만족하고 있다면, 결코 이렇게 시간을 사용하는 것이 잘못된 것이 아니다.  하지만, 만약에 자신이 뭔가 이루고 싶은 간절한 꿈이 있다면, 그리고 매 순간 지금 직면하고 있는 현실을 벗어나, 새로운 것을 성취하고 싶은 욕구가 있다면 지금 당장 TV를 꺼라라는 이 말은 반드시 실천해야만 하는 자기계발 원리이다.

 

<아웃라이어>, <1만 시간의 법칙> 등과 같은 여러 자기계발서적들을 읽어보면, 어떤 일이든지 10,000시간을 집중해서 투자하면 그 방면에서 탁월한 전문가가 될 수 있다고 저자들은 말하고 있다.  물론, TV시청을 10,000시간 하게 된다면 드라마나 연예 정보에 대한 지식이 늘어나게 될 것이다.  스포츠 TV를 자주 시청하게 된다면, 스포츠 평론가 수준의 시각을 갖추게 될 수도 있다.  하지만, 과연 그러한 것들이 대다수의 사람들에게 과연 얼마나 필요할까?  아마도 TV시청을 통해 얻는 삶의 유익보다 낭비된 시간으로 인해 얻는 불이익이 훨씬 더 클 것이다.

 

탁월함은 훈련과 습관이 만들어낸 작품이다.  탁월한 사람이라서 올바르게 행동하는 것이 아니라, 올바르게 행동하기 때문에 탁월한 사람이 되는 것이다.  자신의 모습은 습관이 만든다.

 

-아리스토텔레스

 

물론, TV를 한번 껐다고 해서 삶이 확 변하게 되지 않을지도 모른다.  하지만, 하루, 1, 10년 동안 꾸준히 TV를 켜지 않고, 자신을 업그레이드 시키기 위해 소중한 시간들을 사용한다면, 훨씬 더 긍정적으로 변한 자신을 모습을 시간이 지남에 따라 발견하게 될 것이다.  지금 당장 TV를 꺼라.  그리고, 자신이 원하는 꿈을 향해 책을 펼치고, 단어를 외우고, 전문 분야를 공부하고, 열심히 운동을 해보자.  열정을 가지고 변화를 과감하게 선택하는 순간, 당신의 삶은 반드시 좀 더 나은 모습으로 변화될 것이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