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 돋보기

된다 된다 나는 된다 / 니시다 후미오

반응형

된다 된다 나는 된다 / 니시다 후미오

 

 

많은 사람들은 은연중에 대가지불의 법칙 매우 맹신하는 경향이 있다.  매우 열심히 노력해야만 성공 있고, 성실한 자세로 끊임없이 자신을 몰아쳐야만 지긋지긋한 실패의 구렁텅이에서 벗어날 있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된다 된다 나는 된다> 저자는 성공이 단순히 노력만으로는 이루어질 없는 것이라고 책에서 말하고 있다.  아니, 오히려 공부를 못하거나, 만년 2 후보선수인 사람들이 많은 노력을 기울이며, 살아갈 때가 많다고 이야기 한다.

 

 

 

<된다 된다 나는 된다> 인생의 성공이 우리의 뇌와 매우 밀접한 관련이 있다고 주장한다.  부정적인 생각과 그리고 환경이 주위에 많으면, 부정적인 (소프트웨어) 형성되고 우리의 역시 매우 부정적인 방향으로 쉽게 흘러간다는 것이다.  반대로 긍정적인 소프트웨어() 형성되면, 하는 일마다 풀리고, 주위 사람으로부터 인정을 받는데, 소이 이러한 것들을 책에서는 운이라고도 일컫는다. 

 

운이 좋은 사람이 되려면, 주위 사람으로부터 ~ 사람은 해도 풀리네~’라는 소리를 들어야 한다고 한다.  이러한 운을 얻기 위해서는 좋은 사람을 만나야 하고, 환경을 좋게 개선시키거나, 자신의 마인드를 좋은 말과 행동을 통해 변화시켜야 된다고 한다.  <된다 된다 나는 된다> 여러 가지 예시와 조언을 통해 그런 개선사항들을 친절하게 설명해주고 있다.  나는 책을 읽고 나서, 좋은 뇌를 만들어야겠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다.  좋은 말과 생각으로 나의 머리를 가득 채워야 운도 많이 따라올 있으니 말이다.  아무튼, <된다 된다 나는 된다> 긍정적인 마음 형성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알려주는 책인 같다.  한번쯤 읽어보기에 나쁘지 않은 책이다 

반응형

'책 돋보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후진타오 이야기 / 박근형  (2) 2016.04.18
타임 매직 / 리 코커렐  (0) 2016.04.15
고수의 생각법 / 조훈현  (0) 2016.04.14
큰소리 영어학습법 / 곽세운  (0) 2016.04.07
정주영, 이봐 해봤어 / 박정웅  (0) 2016.04.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