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Log


Creative Commons License
Creative Commons License

타임 매직 / 리 코커렐

 

 

자기계발서적은 시간 관리, 동기 부여, 집중력, 인간 관계, 공부 방법, 업무 기술 정말 많은 분야에 대한 책들이 존재한다.  <타임 매직> 제목처럼 시간 관리의 중요성을 집중적으로 다루고 있는 책이다.  책의 저자인 코커렐 힐튼, 메리어트에서 25년간 호텔 관련 분야에 종사했었고, 10년간 월트 디즈니월드 운영 담당 부사장으로 4만명의 직원을 관리한 경험이 있는 그야말로 시간관리에 베테랑인 인물이다.

 

 

 

저자는 <타임 매직>에서 시간관리가 바로 업무의 능력 결정짓는 아주 중요한 요소라고 말한다.  특히, 업무 능력이 뛰어난 이들은 자신이 인지하든 못하든 자신만 체계적인 시스템(시간 관리) 갖추며 일을 해나간다고 말한다.  그래서, 이런 사람들은 아무리 바빠도 모든 일을 다해낼 뿐만 아니라, 나아가 좋은 성과까지 만들어 낸다고 한다.  그리고, 어디서든지 자신의 능력을 인정받아 해당 조직에서 빨리 승진되거나, 다른 업체로부터 스카우트 제의를 받게 된다고 한다.  하지만, 자신만의 체계가 없는 사람들은 성과를 내기는커녕 속에 파묻혀 전혀 앞으로 나아가지 못한다고 언급한다.

 

시간은 소비하는 것이 아니라 투자하는 것이다.

 

<타임 매직> 읽고 나서, 나는 매일 매일 올바른 계획을 짜고, 신속하게 일을 처리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 것인지를 많이 배우게 같다.  물론, 역시 평소에 일을 진행 때에 하루 일과를 정리해놓고 일을 시작하지만, 체계적인 지침들을 많이 적용하여 낭비되는 시간들을 효율적으로 관리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특히, (긴급 > 필수 > 중요) 순서대로 일을 진행하고, 생각나는 일은 반드시 당장 처리하라는 저자의 조언이 가장 가슴에 닿았던 같다.  시간 관리에 대해서 배우고 싶다면, <타임 매직> 읽어 것을 추천해주고 싶다. 저자의 알토란 같은 조언들이 곳곳에 정말 심겨져 있다.

 

철저하게 시간관리를 해보라 1년동안 이룰 있는 것은 과대평가하면서 10년동안 이룰 있는 것은 과소평가하고 있음을 알게 것이다.

 

- 앤서니 로빈스 -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submit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