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Log


Creative Commons License
Creative Commons License

실천력의 놀라움

 

 

연말이나 연초가 되면, 사람들은 자신이 한 해 동안 이루고 싶은 독서, 영어, 다이어트 등과 같은 계획들을 설정한다.  그런데, 그러한 목표들이 왜 새해가 시작되고 그냥 하루 하루 생활을 하다 보면 다 실패하게 되는 줄 아는가?  가장 큰 이유는 그 소망이 간절하지 않기 때문이며, 그냥 지금처럼 살아도 큰 문제가 별로 없기 때문이다.  물론, 영어 공부, 다이어트 같은 것들은 누구나 성공하길 원한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지금 가장 중요한 것은 매일 매일 닥쳐오는 현실이다.  다급하지 않고, 간절하지 않기 때문에 연초에 설정했던 목표들은 늘 그렇듯 연례 행사처럼 계속 반복해서 다음해로 넘어가기 쉽상이다.

 

 

 Kejing GU님이 일부 권리를 보유함  

 

.  그럼 어떻게 하면, 이 목표들을 이룰 수 있을까?  가장 중요한 것은 결심하는 것이다.  정말 의지적으로 간절히 원하는 것을 목표로 삼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그 다음은 실천하는 것이다.  하루 하루 그냥 지내다 보면, 잊어버릴 수도 있으니, 최대한 빨리 실행하는 것이 좋다.  참고로, <미친 실행력>의 저자인 박성진씨는 영어 공부가 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자마자 바로 영어학원에 달려가서 100만원 짜리 수업을 바로 등록했다고 한다.  왜냐하면, 안주하고 싶고, 그냥 평소처럼 살아가기를 원하는 안일한 자신을 너무나도 잘 알고 있었기 때문이다.  그는 자신의 몸이 행동할 수 있도록 큰 목돈을 학원에 투자해 버린 것이다.

 

야망은 성공으로 가는 길이다. 

그리고 꾸준한 실천은 당신을 그곳에 데려다주는 도구다.

 

- 윌리엄 이어들리 4 -

 

결론적이지만, 그는 자신이 잘하고 싶었던 영어를 있게 되었다.  필자는 자신이 원하는 것을 성취하는 사람과 그렇지 못한 사람에게 있어서 가장 차이는 실천력의 차이라고 생각한다.  실천력이 강한 사람은 자신이 원하는 것을 이루기 위해서, 100만원어치 수강료를 한꺼번에 지불하는 과감한 결정을 내릴 있어야 한다.  그리고, 과감한 결심은 의지적으로 자신을 학원에 가도록 만들고, 단어를 외우게끔 만든다.  물론, 궁극적으로 실천이 성공하지 못할 수도 있다.  하지만 적어도 평소처럼 집에서 무의미하게 시간을 보냈다면, 그리고 아무것도 행동하지 않았다면 인생의 어떠한 진보도 얻어 수가 없었을 것이다.

 

배울 겨를이 없다고 말하는 자는 겨를이 있어도 배우지 않는다.

 

- 괴테 -

 

무엇인가 계획한 것을 이루기 위해서는 반드시 실천을 해야 한다.  마치, 좋아하는 여성을 여자친구로 만들기 위해서는 고백을 해야 하고, 살을 빼기 위해서는 먹는 음식을 줄여야 하듯이 말이다.  하지만, 계획만하고 생각만 하는 것으로는 어떤 것도 원하는 바를 이룰 수가 없다.  꿈과 망상의 가장 차이는 행동을 하느냐, 마느냐에 달려있기 때문이다.  물론, 무엇인가를 하고 싶다는 생각이 없다면, 실천조차 없겠지만, 생각이 있다면 지금 당장 실천해야 한다.  실천력이 있는 사람만이 꿈을 있고, 행동하는 사람만이 원하는 바를 이룰 있기 때문이다.  원하는 것이 있다면 지금 당장 일어나라, 그리고 자신을 움직여라.  우리의 계획은 반드시 실천해야만 이루어질 있다.  실천력이 없다면, 당신은 어떠한 꿈도 아마 이루지 못할 것이다.  실천력은 가장 중요한 자기계발 원리의 핵심이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자기계발 원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진정한 자유란?  (0) 2017.04.25
새벽을 깨우라  (0) 2017.04.07
실천력의 놀라움  (0) 2016.04.22
지금 당장 TV를 꺼라  (0) 2016.04.12
자신의 시간을 통제하라  (0) 2016.03.17
꿈과 망상의 차이  (0) 2015.08.04

submit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