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Log

기대 / 이용규

2016.07.04 09:41 | 책 돋보기

Creative Commons License
Creative Commons License

기대 / 이용규

 

 

<내려놓음> 저자로 유명한 이용규 선교사님의 신간이 2016 5월에 드디어 출간되었다.  나는 인터넷에서 여러 리뷰를 것도 없이, 선교사님의 책을 바로 구입해서, 책을 배송 받자마자 매우 설레이는 마음으로 읽어나가기 시작했다.  비록 내용이 전반적으로 이전에 출간된 책들과는 매우 대조적으로 우울한 내용들로 많이 채워져 있었지만, 또한 이용규 선교사님이 직접 경험한 삶이고, 신앙 고백의 일부분이라는 생각을 하며 책을 읽어 나갔다.

 

 

속에는 이용규 선교사님이 경험한 고난과 아픔 그리고 눈물들이 곳곳에 스며들어가 있었다.  <내려놓음>, < 내려놓음>, <같이걷기>, <떠남>에서 기도하면 응답되고, 하나님을 신뢰하며 나갈 마다 확신과 믿음의 증거로 가득 찼던 선교사님의 삶과는 달리, 깊은 안개 속에서 그리고 침묵 속에서 병마와 싸우며, 연약한 자신의 모습을 깨달은 선교사님의 진솔한 고백들이 눈시울을 적게 만든다.  또한, 선교사님의 아픔을 통해서 나의 인간적인 연약함, 상처, 열등감의 모습을 다시금 많이 돌아보게 되었던 같다.

 

제목은 매우 설레일 같은 단어인 <기대>지만 아이러닉하게도 책은 선교사님의 고난의 시기가 고스란히 담겨있는 책이다.  마치 홈런 타자가 깊은 슬럼프에 빠져 이상 회복하기 힘든 것처럼 느껴지는 순간과 같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이다.  하지만, 선교사님은 시기야 말로 하나님께서 가장 많이 일하시는 시기였다고 고백 한다.  또한, 처음 자신이 사역을 시작한 순간을 떠오르게 해준 매우 감사한 순간 이였다고 이야기 한다.

 

나는 이용규 선교사님의 <기대> 통해서 다시금 하나님의 은혜를 깊이 깨달은 같다.  비록 우리는 완벽하기 위해 애를 쓰다 넘어지고, 때로는 허락된 고난의 시기의 앞에 작은 고통을 감당하는 조차 매우 힘들어 하는 연약한 존재 일지도 모른다.  하지만, 가운데에서도 일하시고, 우리의 마음을 새롭게 하시는 하나님의 은혜는 변하지 않고, 오히려 우리를 더욱 견고하게 이끌어 가신다.  그것이 이용규 선교사님의 <기대> 우리 모든 그리스도인들의 <기대> 아닐까? 라는 생각이 든다.  <기대> 지금 나에겐 너무나 좋고, 값진 이였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submit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