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Log


새벽을 깨우라

 

 

프로와 아마추어의 가장 큰 차이는 구체적인 목표를 향한 실천 계획 수립 과정에서 판가름이 난다고 한다.  프로는 자신의 문제점을 정확히 알고, 그 부족한 부분을 메우기 위해서 구체적인 실천 방안을 세우고, 심도 깊게 시간을 투자하며, 노력을 기울인다고 한다.  하지만, 아마추어들은 굉장히 큰 포부와 꿈을 가졌다 할지라도 그것을 이루기 위한 구체적인 계획을 잘 수립하지 않으며, 설령 계획을 수립한다 하더라도 그것이 매우 추상적이고, 두리뭉실한 경우가 많다고 한다.

 

부지런함은 행운의 어머니다.  반대인 게으름은 간절히 소망하는 어떤 목표도 성취하게 해주지 않는다.

 

- 미구엘 세르반테스 -

 

자기계발을 때에 가장 무서운 적이 바로 두리뭉실한 목표와 계획이라고 필자는 생각한다.  예로 어떤 사람이 나는 영어의 고수가 되겠다!’라는 새해 목표를 세웠다고 가정하자.  그의 목표는 매우 거창하지만, 매일 같이 늦잠을 자고 평소처럼 TV 스마트폰을 하며 아무런 노력을 기울이지 않는다면 이것은 비전이나 목표가 아니라 이룰 없는 망상에 불과하다.  아마 자기계발에 실패하는 많은 사람들은 항상 이런 식으로 새해 목표를 쉽게 계획하고, 실패를 반복할 것이다.

 

 

Lee님이 일부 권리를 보유함  

 

 

자기계발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시작점은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구체적인 계획수립하고, 그것을 이루기 위해서 시간을 확보하는 것이다.  하지만 현대인들은 너무나도 피곤하다.  자기계발을 위해서 매번 다짐해보지만, 일상에서 받는 스트레스와 피곤함은 우리가 책상과 헬스장으로 나아가는 것을 철저하게 방해한다.  뿐만 아니라, 우리들에게 평범해! 그냥 그만둬!”라고 매일 같이 유혹하고, 속삭인다.  직장인, 학생, 심지어 어린아이들까지도 낮에는 많은 활동을 하며, 분주히 시간을 보내기 때문에 저녁 시간은 자기계발을 하기에 너무나도 힘든 시간이라고 필자는 생각한다.

 

그러나, 새벽은 다르다.  새벽은 고요하며, 누구도 방해하는 이가 없다.  심지어 TV조차도 재밌는 프로그램은 모두 저녁 시간이다.  맛있는 음식의 유혹도 그리 크지 않다.  가게들도 모두 문을 닫아 쇼핑을 마음껏 하기도 힘든 시간이다.  하나 지독한 잠의 유혹을 떨쳐내고, 이불을 박찰 수만 있다면 당신은 매일 마다 자신의 이루고 싶은 꿈에 시간을 마음껏 투자할 있다.  시간을 매일 1~2시간씩 꼬박꼬박 실천해 나갈 수만 있다면, 당신은 분명 무기력한 현대인이 아니라, 자신의 인생을 개척해나가는 성공자로 있을 것이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자기계발 원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행위가 아닌 성취가 중요하다  (0) 2017.05.17
진정한 자유란?  (0) 2017.04.25
새벽을 깨우라  (0) 2017.04.07
실천력의 놀라움  (0) 2016.04.22
지금 당장 TV를 꺼라  (0) 2016.04.12
자신의 시간을 통제하라  (0) 2016.03.17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