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Log


행위가 아닌 성취가 중요하다

 

 

열심히 무엇인가를 노력하고도 항상 실패하는 사람들이 우리 주위에는 너무나도 많이 있다.  사법 고시에 수십 번 낙망한 사람, 학원에 가도 토익 점수가 오르지 않는 사람, 하루 종일 도서관에 앉아 공부를 해도 성적이 늘 바닥인 사람, 매번 운동을 해도 살이 빠지지 않는 사람.  과연 무엇이 문제일까?  필자는 브라이언 트레이시[BRIAN TRACY]<TIME POWER 잠들어 있는 시간을 깨워라>라는 책을 읽던 중, 성공하지 못하는 사람들은 성취가 아닌 노력하는 행위 그 자체에 집착하는 행동 습관을 가지고 있다는 말에 큰 깨달음을 얻었다.

 

 

 Paul Hudson 님이 일부 권리를 보유함  

 

대부분의 사람들은 한해 목표를 정할 수치화나 구체화 되지 않는 목표나 꿈들을 정해놓고, 목표를 향해 매우 추상적으로 열심히 노력하는 경우가 많이 존재한다.  물론, 모든 목표를 수치화한다는 것은 그리 쉬운 일이 아니지만, 추상적인 목표는 두리뭉실한 행위들을 반복하게 만들고, 행위 자체를 이행했다는 것으로 만족한 사람은 뚜렷한 성과를 올리지 못한 목표를 향한 행위만을 계속해서 반복할 확률이 높다.  반면, 뚜렷하게 눈에 보이는 목표(금액, 수치, 점수) 정해놓고, 세부 계획을 실천하는 사람들은 추상적인 목표를 가진 이들보다 많은 것을 성취해 나가며, 인생을 살아갈 확률이 높아진다.

 

성공한 사람과 그렇지 않은 사람의 차이는 힘이나 지식의 부족이 아니라

의지의 부족 때문에 생긴다.

 

- 빈스 롬바르디 -

 

나는 호날두처럼 될거야라는 목표가 결코 나쁜 것은 아니지만, ‘올해 안에 무회전 킥을 마스터할거야라는 뚜렷한 목표가 축구 선수에겐 성취하기가 쉬운 목표라고 있을 것이다.  당신은 지금 어떤 목표를 가지고, 어떤 행위를 하고 있는지 생각해 보았는가?  명확한 목표가 없이 추상적인 목적을 향한 행위 자체에 시간과 힘을 계속해서 낭비하고 있다면, 뚜렷하고, 구체적인 목표를 설정해보라고 조언해주고 싶다.  두리뭉실한 행위에 만족감을 느끼는 것은 자기 계발 매우 저해하는 행동이다.  성취를 이루어나가는 행동 습관이야 말로, 자기계발에 정말 필수 불가결한 원리이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자기계발 원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간절함의 중요성  (0) 2017.06.01
당신은 즐거운 일을 하고 있는가?  (0) 2017.05.24
행위가 아닌 성취가 중요하다  (0) 2017.05.17
진정한 자유란?  (0) 2017.04.25
새벽을 깨우라  (0) 2017.04.07
실천력의 놀라움  (0) 2016.04.22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