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Log


당신은 즐거운 일을 하고 있는가?

 

 

삶에 있어서 대다수의 불행은 자신이 무엇을 진정으로 좋아하는지 제대로 헤아리지 못하는 것에서부터 출발한다.  행복하지 않은 일을 생계를 위해서 억지로 하고, 불만 가득한 고객을 상대하거나, 직장 상사에게 시달리며, 실적에 쫓기고, 정리 해고의 불안감을 느끼면서 우리는 어쩌면 아마 다들 나처럼 이렇게 살아 가겠지?’라고 스스로를 다독이며 행복하지 않은 하루 하루를 반복하며 살아가고 있는 것인지도 모른다. 

 

 

Matthew Rutledge  님이 일부 권리를 보유함  

 

얼마전 크롬볼츠[진로 상담분야의 권위자] < 개의 성공을 만든 작은 행동의 >이라는 책을 읽었다.  책에서 저자는 즐거움이 인생을 바꿀 있다라고 매우 강력하게 주장한다.  그는 자신의 상담소에 찾아온 수많은 사람들이 불행한 현실을 토로하고 슬퍼할 마다, 불행한 삶을 탈출하기 위해서 가장 먼저 자신이 진정으로 좋아하는 일을 시작하라고 조언했다.  그리고, 그의 조언에 따라 행동한 많은 이들이 불행한 삶의 늪에서 서서히 탈출하기 시작했고, 마침내 즐거움을 되찾았을 뿐만 아니라 인생을 성공적으로 변화시켜 나갔다고 책에서 주장한다.

 

우리가 무엇을 사랑할 그것은 우리에게 가치 있는 것이 되고, 그것이 가치가 있게 , 우리는 거기에 많은 시간을 보내고 그것을 즐기며 보호하게 된다.

 

- 스캇 -

 

< 크롬볼츠>뿐만 아니라 수많은 자기계발 책과 강사들은 지금도 사람은 누구나 각자 하나씩 매우 특별한 재능을 가지고 태어난다고 주장한다.   그리고, 자신의 타고난 재능을 갈고 닦으며 훈련하면, 성공에 빨리 다가갈 있다고 말한다.  그런데, 많은 이들은 자신의 재능을 빨리 발견하지 못하거나, 그것을 계발하는데 많은 시간을 기울이지 못할까?  이것은 환경, 교육, 부모의 문제일 수도 있고, 안정성을 추구하는 사회의 통념의 문제일 수도 있다. 

 

대부분의 행복은 자기의 참모습을 찾으려는 데서 온다.

 

- 에라스무스 -

 

필자는 이런 문제가 발생하는 가장 근본적인 원인이 누구의 탓도 아닌 바로 자기 자신에게 있다고 말해주고 싶다.  자기 자신이 진정으로 무엇을 잘하는지? 그리고, 무엇을 가장 행복한 사람인지 우리는 시간을 내어 깊게 명상(Meditation)하지 않는다.  그렇기 때문에, 그저 세상이 정해놓은 많은 기준() 맞춰 자신을 성장시켜 나갔거나, 남들에게 뒤쳐지지 않게 살아갈 때가 매우 많았을 것이다.  성공을 위해서 가장 먼저 해야 일은 자신이 무슨 일을 가장 즐거운지를 스스로에게 질문하는 것이다.  만약 당신이 즐거운 일을 하지 않고 있다면, 지금 당장 질문하라.  내가 진정으로 즐거워하고, 가장 하고 싶은 일은 무엇인가?’라고 말이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자기계발 원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결정 (Decision)  (0) 2017.06.07
간절함의 중요성  (0) 2017.06.01
당신은 즐거운 일을 하고 있는가?  (0) 2017.05.24
행위가 아닌 성취가 중요하다  (0) 2017.05.17
진정한 자유란?  (0) 2017.04.25
새벽을 깨우라  (0) 2017.04.07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