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Log


최고가 되라 / 에릭 라르센

 

 

노르웨이 국적, 공수부대 출신, 경영학 석사 학위, 멘탈 트레이너라는 독특한 이력을 지닌 에릭 라르센의 <최고가 되라> 장을 넘기는 순간부터 나를 매우 황홀하게 만들어준 책이다.  최근에 발행되는 수많은 자기계발 서적들의 경우 어떤 영역[습관, 목표, 시간 관리, 특정 이론] 편중하여 내용이 전개되는 경우가 매우 허다하다.  하지만, <최고가 되라> 저자가 마치 책이 자신의 마지막 작품인 것처럼 혼신의 힘을 다해 자신의 노하우를 전달하려고 애쓴 흔적이 곳곳에 남겨져 있다.

 

아마 노르웨이에서 77 동안 베스트셀러의 자리를 지킬 있었던 비결도 바로 이유가 아닐까? 라는 생각이 든다.   , 엘로드, 토니 로빈슨 여러 자기계발 작가들을 접하다 보면, 다소 유명세가 부족한 여타 작가들의 경우 내용이 매우 빈약하게 느껴질 때가 많다.  그러나, 에릭 라르센의 책은 전혀 그런 감정이 느껴지지 않았었다.  멘탈 트레이너라는 이색적인 직업이 매우 매력적이어서 그런지 책을 읽는 내내 그의 독특한 생각이 계속적으로 궁금했었고, 특히 꿈을 이루지 못하는 원인이 안전성을 추구하는 삶의 가치관에서 비롯된다는 그의 탁월한 해석은 나의 뇌를 반으로 쪼개놓는 듯한 충격을 가져 주기도 하였다.

 * <최고가 되라>를 읽고 만든 유튜브 영상 [자계원]

  

에릭 라르센이라는 작가는 노르웨이를 제외한 타국에서 그리 유명세를 가진 인물로는 보이지는 않는다. 그러나, 어떤 여타 미국 자기계발 강사들 보다도 신선한 충격을 내게 선사해준 인물이라고 감히 평가하고 싶다.  <최고가 되라> 최근에 읽어본 자기계발 서적 단연 최고의 작품이라고 자신있게 말할 있다.  신선한 자기계발 서적을 찾고 있는 사람이라면, 책을 한번 읽어볼 것을 강력하게 추천해 주고 싶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