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Log


뜨거워야 움직이고 미쳐야 내 것이 된다 / 김병완

 

 

요즘 <자기계발 원리>라는 이름으로 유튜브에 동기부여 동영상을 업로드하면서, 정말 하루하루를 열정적으로 살아가려고 노력하고 있다.  새벽에 일찍 일어나 여러 권의 책을 읽고, 에버노트에 떠오르는 영감들을 메모하고, 그것을 영상으로 매일마다 만드는 작업을 실천하고 있다.  차에서는 항상 동기부여 강의(English version) 청취하고, 저녁마다 운동으로 하루를 마감한다. 

 

이전에는 멀리 보이던 자기계발 서적들의 수많은 조언들이 지금은 몸에 습관처럼 달라붙기 시작했고, 뭔가 삶의 많은 장벽들이 뚫릴 같은 그런 기운을 요즘 자주 느낀다.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김병완 작가의 <뜨거워야 움직이고 미쳐야 것이 된다> 이런 나에게 동기부여를 불러일으켜준 책이다.  제목의 말처럼, 위대한 성공은 열정적으로 무엇인가에 미친 사람들을 통해서만 이루진다는 것을 다시금 책을 통해 알게 되었다.

* <뜨거워야 움직이고 미쳐야 내 것이 된다>를 읽고 만든 유튜브 영상

 

특히, 2020년까지 100권의 책을 출간하기 위해서 지금도 매일마다 10장의 글을 쓴다는 저자의 생각은 너무나도 닮고 싶은 멋진 삶의 자세라고 생각한다.  곳곳에는 열정 하나로 삶을 이겨낸 여러 인물들의 성공 사례들로 넘쳐난다.  조엔 K. 롤링, 마크 러팔로, 러셀 크로우 미쳐 알지 못했던 여러 성공 사례들을 책을 통해 접하면서, 성공이란 포기하지 않는 자에게 주어지는 선물이라는 것을 다시 한번 절실하게 느꼈다.  책의 부제가 <10 후회하지 않는 인생>인데, 후회 없는 삶을 살기 위해서는 반드시 열정적인 꿈을 찾아야 같다.  <뜨거워야 움직이고 미쳐야 것이 된다> 동기부여를 확실히 일으켜주는 책이다.  한번 읽어볼 것을 진심으로 추천해 주고 싶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