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 돋보기

천개의 심장 / 이시온

반응형

천개의 심장 / 이시온

 

 

<천개의 심장> 풍요함 속에서 풍요함을 모른 , 성공만을 꿈꾸며 달려가고 있는 나를 되돌아보게 해주는 정말 소중한 이였다.  케냐, 아프가니스탄이라는 황량한 땅을 바라보며 열정적으로 영혼을 사모하고, 자신의 생명을 아끼지 않는 이시온 선교사님의 삶을 보면서, ‘정말 분은 하나님의 자랑거리구나!’라는 생각이 들었다.  또한, 가난, 축구, 대학교 간사, 수많은 경험들이 하나 하나 실타래처럼 연결되어 결국엔 하나님의 가운데에서 쓰임 받는 선교사님의 삶이 선명하게 보였다.

 

 

그러나, 다른 한편으로는 책을 덮으면서, 나는 이시온 선교사님처럼 영혼을 사랑하는 마음이 불같이 타오르지 못할까? 라는 의문을 품기도 했다.  어쩌면, 나는 복음 전파에 대한 열정보다, 가족의 평안함과 풍요로운 삶을 추구하려는 가치관이 내면 깊은 곳에 가득 있기 때문일지도 모르겠다.  심지어 이시온 선교사님 조차도 선교 사역에서 열매가 보이지 않자, 내적인 갈등을 겪기도 했었다.  물론, 선교사님은 다시 예수님의 길을 택했다.  위기 때에, 선교사님을 변화시킨 바로 하나의 문장이다.

 

만일 나에게 천개의 생명이 있다면 모두를 조선에 바치겠습니다

 

조선에 온지 8개월 만에 26세의 나이로 숨진 의료 선교사

- 루비 켄드릭

 

작은 문장에는 순교의 피가 묻어 있고, 대한민국의 슬픈 역사와 하나님의 놀라운 은혜와 사랑이 함께 담겨있다.  <천개의 심장>이라는 책은 진심으로 영혼을 사랑하는 이시온 선교사님 삶이 고스란히 담겨져 있다.  책을 읽게 된다면, 아마 넘쳐 나는 시대에 풍요 속에 무뎌진 복음 전파에 대한 사명과 선교 사역에 대한 열정을 다시금 회복할 있는 계기가 것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