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Log


어떻게 배울 것인가 / 존 맥스웰

 

 

요즘 나는 리더쉽 강의와 자기계발 베스트셀러 작가로 유명한 맥스웰 사랑에 빠졌다고 말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그의 책을 손에서 놓지않고 하루 하루를 지내고 있다.  이번 주에도 도서관에 가서 맥스웰의 책을 이미 3권이나 빌려왔을 정도니깐 말이다.  <어떻게 배울 것인가>라는 책은 자기계발 성장을 결심한 사람들에게 어떻게 하면 자기 자신을 성장 시킬 있는지?’ HOW = 방법론에 대해서 자세히 다루고 있는 책이다. 

일반적으로 대다수의 자기계발 서적들의 경우, 책을 읽고 나면 핵심 주제 문장이 머리 속에 뚜렷하게 한가지가 남는다.  <습관의 > 읽고 나면 좋은 습관을 만들면 성공한다’, <미라클 모닝> 읽고 나면 아침 일찍 일어나면 성공한다라는 문장이 머리 속에 각인 되는 것처럼 말이다.  하지만, 맥스웰의 책은 뚜렷한 주제를 토대로 독자들에게 어떤 명확한 핵심 가치를 한가지만 전달하기위해 애를 쓰기보단, 여러 성공 사례를 속에 삽입하여 성공 마인드를 강화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는 생각이 든다.

 

맥스웰의 문체는 매우 다정다감하면서도 포근하게 희망, , 가능성, 자신감 등을 불러일으켜 준다.  그래서, <어떻게 배울 것인가>라는 책을 읽는 내내 나는 매우 행복감에 젖어 들기도 했다.  이것은 마치 책을 통해 성공 주파수가 나에게 전달되는 느낌이라고나 할까?  아무튼, 맥스웰이라는 작가의 가장 장점이 바로 이런 점인 같다.   

* <어떻게 배울 것인가>를 읽고 만든 유튜브 영상입니다.

물론, 권을 읽는다고 해서 세상이 완전히 달라진다거나, 성공 DNA 즉각 머리 속에 생성되는 것은 아니다.  하지만, <어떻게 배울 것인가>라는 책을 읽게 된다면, 낙심하고, 좌절한 마음이 수그러지고, 있다는 자신감을 되찾는데 도움을 받을 있을 것이다.  맥스웰의 <어떻게 배울 것인가> 정말 믿고 있는 훌륭한 책이다라고 자신감 있게 말해주고 싶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