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 돋보기

풍요로운 삶을 위하여 / 짐 론

반응형

풍요로운 삶을 위하여 / 짐 론

 

 

2017년에 내가 가장 소중한 멘토로 여기며, 매일마다 책을 통해 가까이하는 인물이 바로 이다.  <드림리스트>라는 책을 읽고 나서, ‘ 이라는 사람의 말과 철학에 정말 깊은 감명을 받았다.  정말 많은 자기계발 서적들을 읽어봤지만, ‘ 처럼 탁월하게 자기계발을 정의하고 있는 사람은 흔치 않은 같다.  여하튼, 나는 그에 대해 더욱 많이 알고 싶어졌고, 결국 <풍요로운 삶을 위하여>라는 다른 그의 저서를 구입하게 되었다. 

책은 돈을 주고 사기에는 정말 아깝다는 생각이 정도로, 두께가 너무나도 얇다.  그냥 손에 들고 다니기 편한 핸디북 정도로 생각하면 좋을 것이다.  책의 내용도 그리 많지가 않다.  그러나, 책의 가치는 단언컨대 <드림리스트> 못지않게 매우 훌륭하다고, 자신감 있게 얘기해 있다.  마치 성경책을 읽어 나가듯, 아침에 눈을 뜨면 장씩 읽어나가기에 정말 안성맞춤인 책이다. 

* <풍요로운 삶을 위하여>를 읽고 만든 유튜브 영상

 

<풍요로운 삶을 위하여> 론의 인생 철학을 핵심 주제 별로 분류하여, 짤막짤막하게 전달하고 있다.  그런데, 책에서 나오는 한마디 한마디가 정말 너무나도 군더더기가 없다.  예화도, 부연설명도 그리 많지는 않지만, 가슴에 와닿는 내용들이 너무나도 많았다.  아마 뭔가 특별한 자기계발 서적을 원하는 사람들에게는 탁월한 선택이 것이다.  <풍요로운 삶을 위하여> 한번 읽어볼 것을 강력하게 추천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