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 돋보기

김밥 파는 CEO / 김승호

반응형

김밥 파는 CEO / 김승호

 

 

개월 전에 도서관에서 스노우폭스의 김승호 회장이 집필한 <생각의 비밀>이라는 책을 한번 대출해서 읽은 적이 있다.  그냥 제목이 끌려서 빌려왔던 도서인데, 성공에 대한 저자의 철학과 생각이 매우 깊고, 심오해서, 엄청난 충격을 받은 기억이 있다.  그때부터 언젠가는 <김밥 파는 CEO> 구입해서 읽어봐야지~’라고 다짐했었는데, 드디어 오늘 나는 책을 완독하게 되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성공이라는 단어를 보면, 가장 먼저 성실성 혹은 노력이라는 단어 연상하게 것이다.  이러한 키워드들은 성공한 사람들에게는 반드시 따라다니는 수식어 같은 것들이기 때문이기도 하다.  그래서 일까?  나는 당연히 <김밥 파는 CEO>라는 책을 읽을 때도, 노력 혹은 성실성에 대한 내용이 정말 많이 등장할 것이라고 예상했었다.  하지만, 이게 ?  저자 김승호  씨는 페이지부터 자신의 성공 비결을 무한한 상상력이라고 확고하게 밝히고 시작한다.  한번 정말 엄청난 충격이였다.  

* <김밥 파는 CEO>를 읽고 만든 유튜브 영상

그리고, 상상력과 더불어 하루에 100번씩 100 동안 꿈을 말하는 것이 자신이 사업에서 성공한 가장 비결이라고 거침없이 말한다.  만약에 내가 여타 자기계발서를 전혀 접해보지 않고서, <김밥 파는 CEO> 읽었었더라면, 나는 아마 저자의 말을 매우 황당하게 여겼을지도 모를 일이다.  그러나, 내가 가장 좋아하는 ’, ‘토니 라빈스’, ‘브라이언 트레이시’, ‘ 엘로드’, ‘이지성 정말 수많은 작가들의 입에서 상상력의 중요성에 대해서 많이 들어왔다.  아마, <김밥 파는 CEO> 직접 읽게 된다면, 상상력이 중요한 것인지 독자들이 이해하게 것이다 

저자가 상상력을 책에서 매우 중요시 여긴다고 해서, 다른 내용이 부실한 것은 아니다.  오히려, 상상력이라는 키워드 외에도 정말 다양한 성공 노하우를 책에서는 많이 담고 있다.  아마, 미래의 사장님이 되실 뿐이라면, 반드시 명심해야 법한 내용들이 곳곳에 담겨져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경험, 리더쉽, 인내, 지혜, 순발력, 직원 다루기 아마 CEO로서 조금은 깊게 생각해봐야 요소들이 곳곳에 보석처럼 함유되어져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김밥 파는 CEO> 책장에 꽂아두고 자주자주 꺼내어 읽고 싶은 그런 유형의 책이다.  자기계발에 관심이 많은 독자라면 한번 읽어볼 것을 강력히 추천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