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Log


좋아하는 일을 시작하라

 

 

크롬볼츠의 < 개의 성공을 만든 작은 행동의 >, 고코로야 진노스케의 <좋아하는 일만 하며 사는 > 책을 읽고 나서, 필자는 좋아하는 일을 시작하는 것이 얼마나 소중한지를 요즘 절실히 느끼고 있다.  많은 사람들은 흔히 (Job) 매우 고단하고, 힘든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래서, 매일마다 노력하고, 노력하며 열심히 살아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언젠가는 반드시 좋은 날이 것이라는 막연한 믿음을 굳건히 지켜나가며, 하루하루를 열심히 살아간다. 

 

(이미지 출처[유료]: https://www.animatron.com/)

 

그러나, 많은 직장인들의 통장에는 돈이 없다.  야근하고, 주말에도 출근하며 열심히 발버둥을 쳐보지만 일에서 행복이라는 글자를 찾기란 그리 쉬운 일이 아니다.  언젠가는 여행도 가고, 좋아하는 일도 시작해야겠다고 다짐을 해보지만, 열심히 노력하는 이들에게 그런 기회는 좀처럼 다가오지 않는다.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대학교, 취업 준비, 승진 시험 기나긴 시간동안 생존을 하기 위해서 발버둥을 쳐보지만, 직장인의 삶은 순간순간 위태롭기만 하다. 

 * 유튜브 영상 <자계원>

  

 

그래서, 우리는 위기의식을 느끼며 밤낮으로 자기계발에 목을 멘다.  언제 닥쳐올지 모를 절체절명의 순간에 나를 구원해 내기 위해서 말이다.  우리는 어릴 적부터 인생은 열심히 노력해야 라고 아주 부지런히 교육 받아왔다.  그래서, ‘인생은 정말 열심히 살아야 한다라는 고정관념이 많은 이들의 가슴 깊히 뿌리 박혀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그런데, 크롬볼츠와 고코로야 진노스케는 불행한 삶을 탈출하는 것은 좋아하는 일을 시작하는 것이라고 강력하게 주장한다.  특히, 고코로야 진노스케는 그의 <좋아하는 일만 하며 사는 >에서 아주 혁신적으로 이렇게 말했다.  노력하고 나서 나중에 좋아하는 일을 하겠다는 계획은 결코 이루어지지 않는다.  좋아하는 일을 시작하는 순간, 인생은 혁명적으로 변한다.’라고 말이다.     

 

(이미지 출처[유료]: https://www.animatron.com/)

 

우리의 불행은 어쩌면 자신이 좋아하는 일은 직업(Job) 되기 매우 힘들다는 부모의 교육이나 사회 가치관으로부터 시작된 것인지도 모른다.  사실, 필자도 좋아하는 일을 시작하면 반드시 성공할 있다라고 확실히 말해줄 수가 없다.  세상은 그리 만만한 것이 아니라고 어릴 적부터 귀가 닳도록 들었기 때문이다.  그러나, 크롬볼츠와 고코로야 진노스케의 주장에 근거해서 이렇게 독자들에게 말해주고 싶다.  좋아하는 일을 시작하세요! 당신의 인생은 반드시 달라지게 겁니다!’ 라고 말이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자기계발 원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좋아하는 일을 시작하라  (4) 2017.08.01
결정 (Decision)  (0) 2017.06.07
간절함의 중요성  (0) 2017.06.01
당신은 즐거운 일을 하고 있는가?  (0) 2017.05.24
행위가 아닌 성취가 중요하다  (0) 2017.05.17
진정한 자유란?  (0) 2017.04.25
  1. 절대강자! at 2017.08.05 12:19 신고 [edit/del]

    정말 언제나 좋아하는 일만 하면서 살 수 있다면 얼마나 좋겠습니까마는.....
    현실은 그렇지 않으니 그래도 홧팅해야지요... ㅎㅎ 잘 읽고 격하게 공감하고 갑니다~~~

    Reply
  2. 호야호 at 2017.08.06 15:34 신고 [edit/del]

    당장 좋아하는 일을 시작해야 되겠네요~
    잘 읽고 갑니다^^

    Reply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