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 돋보기

좋아하는 일만 하며 사는법 / 고코로야 진노스케

반응형

좋아하는 일만 하며 사는법 / 고코로야 진노스케

 

 

<좋아하는 일만 하며 사는법> 제목부터가 매우 유쾌하고, 신선하다.  책의 내용이 아무리 좋다고 하더라도, 제목이 어설프거나, 매력이 없으면 독자들이 그냥 스쳐 지나가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그런데, 책은 제목 하나만으로도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는다.  역시도, 유쾌한 제목 때문에 시선을 빼앗기게 되었고, 결국 자기계발서를 읽기로 마음먹게 되었으니 말이다. 

 

대부분의 자기계발 서적들은 정말 읽기가 편하다.  하지만, 종종 몇몇 책들의 경우 눈살을 찌푸리게 정도로 무지하게 따분하게 만들기도 한다.  특히, 책의 내용이 전혀 공감 안되거나, 너무 수준 높은 내용들을 담고 있을 그런 지루함이 나에게는 유난히 많이 느껴지는 같다.  여하튼, <좋아하는 일만 하며 사는법> 내가 좋아하는 유형의 자기계발서였다.  고코로야 진노스케씨의 진심어린 경험담으로부터 쏟아져 나오는 이야기들이 공감을 불러일으키기도 하고, 좋아하는 일을 시작했을 변화되는 인생 역전의 과정들이 신비로운 마법처럼 느껴지기도 했었다.

 * <좋아하는 일만 하며 사는법>을 읽고 만든 유튜브 영상 

 

책을 읽으면서, 가장 크게 깨닫게 부분은 많은 사람들이 열심히 노력해서 자신의 일을 하지만, 노력으로 인해 삶은 오히려 더욱 피폐해져 간다는 사실이다.  언젠가는 좋은 날이 오겠지~’,’언젠가는 내가 원하는 일을 할거야라고 말하는 보다, 지금 당장 내가 좋아하는 일을 하면서 사는 것이 성공으로 가는 지름길이라는 것을 저자는 몸소 실천하며, 그가 깨달은 진리를 책을 통해 전파하고 있다.  아마 책을 읽게 된다면, 분명 좋아하는 일을 자신감 있게 시작해야겠다는 다짐을 하게 것이다.  유쾌한 자기계발서를 찾는 이라면, 한번 읽어보라고 추천해주고 싶은 책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