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 돋보기

나는 이렇게 부자가 되었다 / 보도 섀퍼

반응형

나는 이렇게 부자가 되었다 / 보도 섀퍼

 

 

책을 읽을 때마다 세상에는 멋진 사람들이 정말 너무나도 많다는 것을 정말 뼈저리게 느끼고 있다.  멋진 자기계발 강사들에게는 각자 자신이 사람들에게 강렬하게 전달해주고자 하는 명확한 메시지(철학) 있다.  론은 <드림 리스트>에서 목표 설정 중요성을 강조했고, 나폴레온 힐은 <성공의 법칙>에서 열정 비중을 높게 두었다면, 독일인 경영 컨설턴트 보도 섀퍼는 <나는 이렇게 부자가 되었다> 통해, ‘투자 중요성 전달하는데 초점을 많이 맞추고 있다.



나는 책을 읽으면서, 동안 삶에 있어서 아주 모호했던 소비와 투자의 경계선에 대해서 정말 철저하게 많이 반성하게 되었다.  특히, 쳇바퀴 같은 삶은 사는 내가 얼마나 많은 사치를 행해왔고, 재정을 함부로 낭비해왔는지도 책을 통해서 많이 깨닫게 되었던 같다.  또한, 돈에 대한 생각도 많이 변하게 같다.  아마 나뿐만 아니라, 많은 사람들이 돈을 좋아하지만, 너무 가까이해서는 되는 것처럼 여길 것이다.  그런 애매하고, 이중적인 사고 방식이 인생에 있어서 얼마나 걸림돌인지도 모른체 말이다.


* 보도 섀퍼의 책을 읽고 만든 유튜브 영상 [자계원] / 구독은 영상 제작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저자인 보도 섀퍼는 20 실패에 구렁텅이 빠졌지만, 명의 멘토를 통해 자본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받아드리면서 성공적인 투자가로 변모하였다.  그리고, 책의 그의 성공담과 자기계발에 대한 오랜 노하우가 고스란히 담긴 매우 멋진 책이다.  아마, 독자들이 책을 접하게 된다면, 투자와 투기 그리고 소비와 저축에 대해서 많은 지혜를 얻게 것이다.  그리고, 돈을 대하는 태도에 대해서도 새로운 시각을 갖게 것이다.  투자에 대해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한번쯤 <나는 이렇게 부자가 되었다> 읽어볼 것을 추천해주고 싶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