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 돋보기

원 워드 / 존 고든, 댄 브리튼 외 1명

반응형

원 워드 / 존 고든, 댄 브리튼 외 1

 

 

< 워드 : 인생을 바꾸는 단어의 > 정말 진심으로 제목이 너무나도 아름답다.  심플하면서도, 명확하고, 명확하면서도 확실한 전달력~ < 워드> 만든 작가는 정말 천재인듯 보인다.  < 워드>라는 자기계발서는 년마다 목표를 설정하고, 작심삼일과 실패를 반복하는 이들이게 단순함의 가치와 효율성을 일깨워주는 책이다.


 

사실, 역시도 < 워드> 읽기 전까지 정말 많은 목표(버킷 리스트) 가지고 있었다.  영어 공부, 블로그, 유튜브, 가족 여행, 운동, 건강 관리 등등 아마 목표 정하기를 좋아하는 대부분의 평범한 사람들은 새해가 시작될 때면, 나와 같이 습관적으로 많은 목표를 정하게 것이다.  하지만, 연말이 다가올 때면 내가 도대체 한거지?”라고 자책하며 자괴감에 빠질 때가 번이 아니다.


* 구독과 좋아요 버튼은 영상 제작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 워드>라는 책은 목표를 단어로 정하고, 그것을 통해 삶이 긍정적으로 변화된 실제 사례들을 책에서 여럿 보여준다.


단순함은 복잡함보다 어렵다.  생각을 단순하고 명료하게 하려면 열심히 노력해야 한다.  단계에 도달하면 산도 움직일 있다.

- 스티브 잡스 - 


책에 실린 스티브 잡스의 명언처럼 단순한 목표는 삶에 대한 진지한 사색이 반드시 선행되어야만 완성 있다.  아마 독자들이 < 워드> 읽게 된다면, 매년 마다 반복되는 목표 달성의 실패의 원인이 무엇인지를 이해하게 되고, 단순함의 힘에 대해서 영감을 얻게 것이다.  < 워드> 한번 읽어볼 것을 추천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