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5/08

(9)
거인이 보낸 편지 / 앤서니 라빈스 거인이 보낸 편지 / 앤서니 라빈스 요즘 읽을 만한 자기 계발서가 잘 보이질 않아 여러 책들을 뒤적거리다 ‘앤서니 라빈스’라는 좀 독특한 작가를 마주하게 되었다. 그는 ‘내안의 거인’이라는 독특한 키워드를 가지고 여러 권의 책을 집필하였는데, 이번에 읽은 라는 책도 최근에 읽었던 만큼이나 꽤 잘 정리된 수준 높은 자기 계발서였다. 자기 계발서들을 자주 읽다 보면, 대부분의 작가들이 이야기 하는 성공의 원칙이나 원리들이 상당히 비슷함을 엿볼 수 있는데, ‘앤서니 라빈스’의 책은 뭔가 다른 작가들과 달리 상당히 설득력 있게 성공 원리를 잘 서술하였다는 인상을 많이 받았다. 페이지량이 어마 어마한 , 등 그가 저술한 다른 책과 달리 는 그의 성공 원리를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기 위해서, 보급형 성격으로 만들어진..
한국인은 미쳤다! / 에리크 쉬르데주 한국인은 미쳤다! / 에리크 쉬르데주 우연히 인터넷에서라는 자극적인 책 제목을 접한 적이 있다. 외국인의 시각으로 한국 기업의 문화를 평가한 책이라서 상당한 호기심을 자극했고, 늘 마음 속에서, ‘아 저 책 꼭 한번 읽어봐야지~’라는 맘이 있었는데, 결국 어제 이 책을 질렀고, 구입 한지 이틀 만에 책을 완독하게 되었다. 저자인 에리크 쉬르데주는 우리나라에서 상당히 유명한 대기업인 L/G전자의 프랑스 법인에서 약 10년간 근무를 한 사람이다. 그는 지난 시절 일본과 프랑스 기업에서 재직 중일 때는 전혀 경험해보지 못한 독특한 기업 문화를 L/G 전자에서 체험했다고 책에서 고백한다. 군대식 문화와 엄격한 서열, 회식 그리고 가족 기업 특성 등 한국 기업에서 경험한 수많은 컬쳐 쇼크와 비판이 책 속에 고스라..
푼돈 재테크 / 장순욱 푼돈 재테크 / 장순욱 요즘 돈 모으기에 대해서 관심이 워낙 많아, 라는 책을 구매하여 읽게 되었다. 책 제목을 처음 봤을 때, 이 책에는 뭔가 특별한 재테크 방법이 있을 것 같다는 내 나름대로의 기대감이 꽤 컸었는데, 막상 책의 내용은 생각했던 것과는 꽤 거리감이 있었던 것 같다. 라는 말보다는 이라고 책 제목을 바꿔도 될 만큼 책 내용은 전반적으로 돈을 아끼는 것에 대해서 상당히 많이 강조하고 있었다. 물론 책은 단순히 절약 정신만이 중요하다고 강조하지 않는다. 왜 돈을 절약해야 하고, 그렇게 절약해서 모인 돈을 어떤 목적으로 모으면 효율적인지에 대해서 매우 설득력 있게 전달하려고 애쓴 흔적들이 곳곳에 묻어나 있다. 그리고, 푼돈을 소중히 여기게 되면 삶의 어떤 영역에서 변화를 느낄 수 있는지에 대해..
아파도 직장을 가는 이유 아파도 직장을 가는 이유 감기 몸살에 열이 39도까지 올라 몸이 후르르 떨린다. 아픈 몸을 부여 잡고, 병원에서 긴급 처방으로 수액을 맞고 빨리 회복해보려고 노력을 해보지만, 간 밤에 또 다시 고열로 밤잠을 설친다. 이렇게 몸이 힘든 상황인데도, 이상하리만큼 아침 6시가 되면 눈이 떠지고 본능적으로 나는 회사에 출근 할 준비를 한다. 끼니를 제대로 챙기지 못해도, 몸이 후들 후들 떨려도, 알 수 없는 무서운 정신력과 의무감으로 퇴근 시간까지 힘겹게 버티다가 집으로 돌아오면 내일이라도 쓰러져 죽을 사람처럼 시름시름 병의 고통을 온 몸으로 느껴가며 앓아 눕는다. jacme31님이 일부 권리를 보유함 매일 같이 일어나는 일은 아니지만, 직장인이라면 1년 중 두 세 번쯤은 아마 이런 경험들을 하게 될 것이다. ..
세바시 다운로드 강연 삭제 방법 [세바시 15분] 세바시 다운로드 강연 삭제 방법 [세바시 15분] 요즘 내가 가장 즐겨 사용하는 어플인 . 근데, 막상 영상을 지우려고하니 인터페이스에 삭제 버튼이 없어서 조금 당혹스러웠다. 혹시, 나 같은 나처해 하는 사람이 있을 까봐 이렇게 다운로드 받은 강연의 삭제 방법을 구체적으로 남겨본다. - 어플리케이션 다운로드 받은 강연 삭제하는 방법 1. 다운로드 받은 파일이 있는 강연으로 들어간다. 2. '강연 동영상이 저장되어 있습니다.'를 클릭 3. 영상 화질 선택에서 '저장 동영상 삭제' 클릭
최윤식의 퓨처 리포트 2015 / 최윤식 최윤식의 퓨처 리포트 2015 / 최윤식 오랜만에 자기계발서가 아닌 경제 서적을 한 권 구매해서 읽었다. 왜냐하면, 올 하반기 예정인 미국 금리 인상과 세계 경제의 불안함 그리고 오락가락하는 정부의 부동산 정책 때문에 지속적인 성장이 가능했던 지금까지의 경제 상황과는 앞으로의 분위기가 사뭇 달라졌고, 집 장만과 미래 진로에 대한 고민이 많은 30대 후반의 나로서는 불확실한 미래에 대한 불안감을 조금이나마 해소해줄 수 있는 소중한 정보를 책을 통해서 쉽게 얻을 수 있었기 때문이다. 인터넷을 통해 미래학자 최윤식 씨의 글들을 꽤 자주 접해보았기 때문에 상당히 신뢰도가 높은 작가였다. 특히, 내가 IT쪽에 관심이 많기 때문에 삼성 스마트폰 사업에 대한 전망 또한 상당히 흥미로웠고, 부동산 시장에 대한 흐름을 ..
데일카네기의 자기 관리론 / Dale Carnegie 데일카네기의 자기 관리론 / Dale Carnegie 믿고 읽는 데일 카네기 시리즈의 세번째 책인 ‘자기 관리론’을 마침내 오늘 다 마무리하게 되었다. 최근에 읽었던 , 만큼이나 역시 나에게 정말 많은 것을 깨닫게 해준 멋진 책 이였다. 이 책은 인간의 가장 큰 문제인 근심과 걱정에 대해서 상당히 많이 다룬다. 왜 우리가 근심을 하고 살아가는지? 해결 방법은 무엇인지, 그리고, 어떻게 실천하면 근심 걱정 없이 행복한 삶을 잘 관리하며 유지해 나갈 수 있는지를 글로써 정말 아름답게 써내려 간 책이다. 자기 관리론이라는 책의 핵심을 한 문장으로 굳이 간략하게 표현하자면 ‘근심 걱정하지 마!’라고 알려주고 싶다. 그리고, 또 다른 문장을 살짝 덧붙이자면 ‘오늘 하루를 기쁘게 열심히 살아라!’라고 말 할 수도 ..
칼로리와의 전쟁 칼로리와의 전쟁 올해 말까지 10kg 감량을 목표로 다이어트를 본격적으로 시작 한지 이제 이틀째, 안 뛰던 달리기를 하고, 마음껏 먹던 음식을 갑자기 확 줄이니 온 몸이 쑤시고 항상 허기가 진다. 간식을 먹고 싶은 욕망이 어쩌나 강렬하던지, 가족들이 냉장고 문을 여는 것이 현재 나에게는 세상에서 가장 큰 고문이다. 그래도, 집에 수북이 쌓여 있는 3~4년 전에 티셔츠와 바지들을 다시금 편안하게 입을 상상을 하면 이런 작은 고통쯤은 정말 아무렇지 않게 견딜 수 있다. DAVID HOLT님이 일부 권리를 보유함 다이어트 식단을 어떻게 짜야할까? 고민하던 중, 몇 일전에 이라는 어플을 하나 다운 받았다. 이 어플은 다이어트를 도와주는 만능 어플리케이션이다. 이 앱을 통해서 음식 칼로리 정보를 확인하고, 운동량..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