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6/03

(11)
일단 시작해 / 김영철 일단 시작해 / 김영철 라는 책은 하춘화 개인기와 영어공부로 유명한 개그맨 김영철씨의 개인 에세이다. 사실, 큰 기대를 하고 이 책을 읽기 시작한 것은 아닌데, 영어, 독서, 자기계발 등 평소에 내가 관심을 가지고 있던 분야에 대해서 라는 이 책은 꽤 많은 부분을 할애하고 있다. 그래서, 읽는 내내 배울 것이 참 많았던 책이다. 특히, 영어공부를 통해서 개그맨뿐만 아니라 인기 강사와 영어 관련 라디오 & TV 프로그램 진행자 등으로 자신의 일의 영역을 성공적으로 확대시킨 그의 독특한 커리어는 가히 ‘블루오션’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상당히 매력적이였다. 아마, 영어공부와 자기계발 분야에 관심이 많은 독자라면, 저자가 책에서 알려주는 여러 가지 팁들이 꿀송이처럼 매우 달달하게 느껴질지도 모른다. 책..
10미터만 더 뛰어봐! / 김영식 10미터만 더 뛰어봐! / 김영식 세상에는 크게 두 가지 유형의 부자가 있다. 하나는 부잣집에서 태어나 물려받은 재산으로 손쉽게 부자가 된 사람이고, 또 다른 하나는 비록 물려받은 재산은 아주 작지만 꿈과 열정을 가지고 열심히 노력하여 척박한 땅에서 스스로 부자가 된 사람이다. 의 저자인 김영식 회장은 부잣집에서 태어나지는 않았지만, 무일푼으로 사업을 시작하여 지금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잘 아는 ‘천호식품’이라는 유명 건강 식품 회사의 오너가 된 인물이다. 만약에 저자인 김영식 회장이 부잣집에서 태어나 큰 어려움 없이 성공한 사람이라면, 이 책이 여러 사람들에게 아마 그리 큰 감동을 선사해주지는 못할 것이다. 하지만, 저자인 김영식 회장은 20억이 넘는 큰 빚더미에 올라서보기도 했고, 평범한 직장인들처럼 ..
아침 1시간 노트 / 야마모토 노리아키 아침 1시간 노트 / 야마모토 노리아키 는 평범한 직장인 이였던 저자가, 매일 아침 1시간씩 자신을 계발하는 시간으로 온전히 사용하여 자신의 삶을 성공적으로 변화시킨 이야기를 담고 있는 자기계발서다. 이 책의 저자가 일본인이라서 그런지, 일본인 특유의 세밀함과 분석력이 책 속에 잘 녹아 들어가 있다. 을 읽게 된다면, 매우 구체적으로 아침 1시간을 어떻게 활용해야 하는 지 매우 상세하게 지식을 얻을 수 있다. 한 예로, 심지어 어떻게 하면 아침 잠을 효율적으로 깰 수 있는지도 조차도 재치있게 설명해 주는 그런 유형의 책이다. 이 책은 일본뿐만 아니라, 미국 아마존에서도 베스트셀러에 등극한 책이다. 블로그 운영, SNS 관리, 독서, 책 서평 활용법 등 평소에 내가 관심을 많이 가지고 있던 분야들을 매우 ..
이병철 거대한 신화를 꿈꾸다 / 김찬웅 이병철 거대한 신화를 꿈꾸다 / 김찬웅 어떤 한 사람의 모습을 쉽게 비판하기에 앞서, 그 사람의 인생을 먼저 자세히 들여다 보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 일인지를 요즘 정말 자주 느낀다. 얼마 전에 삼성 이건희 회장에 대한 책을 읽으면서 그렇게 느꼈고, 힐러리 클링턴에 대한 책을 읽을 때도 그런 점을 절실히 느꼈다. 라는 이 책은 그리 큰 기대를 가지고 선택한 책이 아니다. 솔직히 말해서, 이 책을 읽기 시작할 때에 ‘과연 내가 이 책을 끝까지 읽을 수 있을까? 라는 생각을 하며’, 첫 페이지를 전혀 설레이는 마음 없이 읽기 시작했던 책이다. 그런데, 놀라운 것은 이 책은 이번 달에 내가 읽은 책들 중에서 가장 재밌고, 배울 것이 가장 많았던 책 이였다. 고 이병철 회장의 삶은 정말 한편의 영화와 같았고, 한..
미움받을 용기 / 기시미 이치로, 고가 후미타케 미움받을 용기 / 기시미 이치로, 고가 후미타케 이 세상을 살아가는 대부분의 많은 사람들은 자신의 삶을 쉽게 변화 시킬 수 없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언제가부터 유행처럼 번진 프로이트 심리학에 빠져 자신에게 상처를 준 사람을 원망하거나, 환경을 탓하거나, 사회를 원망하면서 살아가는 이들이 꽤 많다. 그러나, 라는 이 책은 지금 이 순간 우리는 자기 자신의 삶을 변화 시킬 수 있다고 말한다. 그리고, 매 순간 삶의 과정을 즐기며, 최선을 다해서 살아갈 것을 심리학적 논리를 통해 결과적으로 이야기 해 주고 있다. 또한, 타인을 의식하며 힘겹게 삶을 살지 말고, 진정한 자유화 행복을 누릴 수 있는 를 가지라고 저자는 말한다. 나는 라는 책을 읽고 나서, 약 10분 동안 극심한 두통에 시달렸다. 스트레스로 인해..
공부하는 유대인 / 힐 마골린 공부하는 유대인 / 힐 마골린 의 저자인 ‘힐 마골린’씨는 한국인 2명을 자녀로 입양하여, 휼륭하게 키워낸 인물이다. 두 자녀 모두 미국에서 유대인식 교육 방법으로 공부를 시켰고, 둘째 딸은 미국 최고의 명문대학교인 하버드를 졸업하여, IT기업의 선두주자인 구글에 입사까지 하였다. 이 책과 관련된 내용은 KBS 다큐멘터리 를 통해 소개 된 적이 있으며, 이 프로그램에 출연한 4명의 하버드생 중 ‘릴리 마골린’의 아버지가 바로 이 책의 저자이다. 저자는 에서 유대 민족의 우수성은 바로 그들의 독특한 교육 방법에 있다고 알려준다. 특히, 저자는 자신의 자녀가 어떠한 과정을 거쳐 하버드라는 명문대학교에 들어갈 수 있게 되었는지에 대해서 책에서 친절하게 설명해주고 있다. 유대인 속담에 ‘100명의 유대인이 있다..
시골의사 박경철의 자기혁명 / 박경철 시골의사 박경철의 자기혁명 / 박경철 의 저자인 박경철씨는 무릎팍 도사 출연, 청춘 콘서트, 경제 전문가, 의사, 정치가 안철수의 주요 지인 등 다양한 수식어가 따라다니는 유명 인물이다. 이 책은 2011년쯤에 출간된 것으로 알고 있는데, 나는 유행이 한참 지난 2016년에 이르러서야 이 책을 처음 접하게 되었다. 내가 이 책을 읽게 된 가장 큰 이유는 저자인 박경철씨가 독서광이라는 사실을 우연히 책을 통해 알게 되었기 때문이다. 그가 청소년 시절 도서관에 있는 모든 책을 섭렵했고, 현재도 만권 이상의 책을 집에 보유하고 있다는 사실을 접하고 나서, 나는 그에 대한 호기심 때문에 이 책을 읽지 않고는 견딜 수가 없었다. 여하튼, 이라는 이 책은 제목처럼 자신의 삶을 혁명하는 방법에 대해 논하고 있는 자기..
책을 읽어야 하는 10가지 이유 / 안상헌 책을 읽어야 하는 10가지 이유 / 안상헌 책을 읽는 다는 것이 삶에 매우 유익하다는 사실을 모르는 사람은 아마 이 세상에 거의 없을 것이다. 하지만, 분주한 일상 생활 속에서 달콤한 휴식 시간을 반납하고 책을 읽는 것에 시간을 투자하는 것은 매우 쉽지 않은 일이다. 특히, 독서가 습관화 되지 않은 사람들에게 책을 읽는 것은 어쩌면 매우 크나큰 고통일지도 모른다. 중고등학교 시절 부모님에게 공부하라는 소리를 수없이 들었던 것처럼 말이다. 여하튼, 는 이렇게 책을 가까이 하지 않는 대다수의 현대인들에게, 독서의 중요성을 알리고, 어떻게 하면 독서를 통해서 자신의 삶을 더 풍요롭게 할 수 있는지를 가르쳐주는 책이다. 특히, 는 책 읽기에도 몇 단계가 있음을 알려준다. 저자는 단순히 의무적이고 많이 책을 읽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