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6/04

(13)
어떻게 일하며 성장할 것인가 / 전영민 어떻게 일하며 성장할 것인가 / 전영민 지금까지 참 많은 책들을 읽어봤지만, 직장 생활과 관련된 책 중에서 가처럼 자본주의와 회사의 생태계에 대해서 적나라하게 알려주는 책을 본적이 없었던 것 같다. 이 책의 저자인 전영민씨는 롯데에서 인사담당을 맡고 있는데, 대기업 인사담당자라서 그런지 폭넓은 경험을 토대로 알려주는 회사의 비밀스런 이야기들이 정말 리얼하다. 개인적으로, 회사의 본질을 알려주는 초반부의 내용이 가장 흥미진진했었던 것 같다. 이 책의 저자인 전영민씨는 일주일에 책을 5권씩 읽는다고 한다. 그래서인지, 저자의 필력도 상당히 매끄럽고, 전문 작가 못지않은 통찰력이 책 속에 잘 담겨있다. 특히, 책의 제목처럼 어떻게 일해야 성장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 매우 심도 깊게 다루고 있는데, 여타 자기계발..
부의 진실 / 팀 샌더스 부의 진실 / 팀 샌더스 은 리더쉽 코치이자 성공학의 거장인 팀 샌더스의 자전적인 스토리가 기록된 조금은 독특한 성격의 자기계발 서적이다. 저자는 자신의 인생에 있어서 가장 많은 영향 받은 자신의 할머니를 멘토로 삼아 7가지의 성공 원리들을 알려준다. 일반적으로 많이 가질수록 그리고 더 위로 올라갈수록 성공한다는 여타 자기계발서와는 달리 성공 윤리와 철학적인 부분 설명하는데, 상당히 많은 분량을 할애하고 있는 책이기도 하다. 특히, 그리스도인이였던 할머니의 영향 때문에 이 책의 곳곳에는 기독교적인 색채가 매우 강하게 담겨있다. 아마, 비기독교인이 읽게 된다면, 약간은 이질감을 느낄 수도 있겠지만, 기독교인이 이 책을 선택하게 된다며, 단순히 자기계발에 대한 배움뿐 만 아니라 신앙 생활에 대한 것까지도 더..
미친 실행력 / 박성진 미친 실행력 / 박성진 정말 제목부터가 예사롭지가 않은 책이다. 이 책의 저자인 박성진씨는 지방대 출신에 노 스펙으로 뭐 하나 딱히 이력서에 채워 넣을만한 이력이 없었지만, 실천력 하나로 대기업 10곳에 최종 합격한 매우 비범한 대한민국의 청년이다. 대기업에 취업하고 나서도, 그는 영업 분야에서 매우 탁월한 실적을 기록했는데, 그는 그의 가장 큰 성공 비결을 바로 ‘미친 실천력’이라고 책에서 주장한다. 사실, 고 스펙자들이 넘쳐나는 이 시대에, 이 책은 정말 많은 것을 느끼게 해준다. 아마, 높은 스펙의 문턱에서 깊이 좌절하는 수많은 젊은이들이 이 책을 읽게 된다면, 희망을 갖게 될 것이고, 흙수저로 태어나 삶을 비관하는 이들이 읽게 된다면, 열정을 가져다 줄 수 있는 정말 뜨끈 뜨끈한 책이다. 나는 이..
오리지널스 / 애덤 그랜트 오리지널스 / 애덤 그랜트 우리는 매우 어릴 적부터 세상에 순응하며 살아가라고 교육을 받을 때가 많다. 그래서, 세상에 맞춰진 틀 안에서 자신을 갈고 닦으며, 거기서 특별히 높은 위치에 오르는 사람들을 성공자라고 부르고, 정해진 분야에서 특출난 실력을 나타내는 이들을 천재 혹은 영재라고 표현하기도 한다. 하지만, 정말 세상에 큰 영향력을 끼치는 인물들은 단순히 그 분야에서 특출난 천재성을 보여주는 것이 아니라, 기존의 사회 틀을 부수고 나오는 매우 창조적인 사람이며, 사회 전체의 패러다임을 바꿀 수 있는 독창성을 지니고 있다고 저자는 말한다. 라는 이 책은 바로 요즘 시대가 매우 중요하게 여기는 능력인 ‘창조력’에 대해서 매우 심도 깊게 다루고 있는 책이다. 이 책의 가장 큰 특징은 기존의 상식과 편견을..
끌리는 사람의 백만불짜리 매력 / 브라이언 트레이시 끌리는 사람의 백만불짜리 매력 / 브라이언 트레이시 요즘 들어서 ‘매력’이란 키워드와 관련된 책들을 자주 접하게 되는 것 같다. 많은 자기계발 서적들이 성공 요인으로 ‘매력’을 높이 평가하는 데는 아마도 그럴만한 큰 이유가 있지 않을까? 여하튼, 은 책 제목처럼 사람을 끄는 매력은 무엇인지? 그리고, 그 매력은 어떤 방법을 통해서 획득되는 것인지를 알려주는 책이다. 저자가 미국에서 유명한 자기계발 강사인 ‘브라이언 트레이시’이기 때문에 어느 정도 검증된 책이라고 봐도 무방할 듯하다. 나는 이 책을 통해서, 진심 어린 경청과 배려심 그리고 질문(대화를 유도하는 기술)이 얼마나 인간관계에 있어서 중요한 것인지를 많이 배우게 된 것 같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흔히 멋진 외모와 스펙이 그 사람의 매력을 이루는 가..
후진타오 이야기 / 박근형 후진타오 이야기 / 박근형 세상에는 참 훌륭한 리더들이 많이 있다. 하지만, 각 나라가 가지고 있는 종교, 문화, 정치, 경제, 역사적 배경에 따라 그 리더들의 색깔은 조금씩 달라 질 수 있다고 생각한다. 내가 이 책을 읽기 전만 하더라도, 나는 사회주의 정치체계에 기반을 둔 중국에서는 필히 카리스마적인 성향의 인물이 중국 국가 주석의 자리를 감당 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했었다. 하지만, 를 읽고 나서, 중국이라는 나라가 그 어느 나라보다도 성실하고, 겸손하며, 충성심이 강한 사람에게 리더의 자리를 안겨다 준다는 것을 알게 된 것 같다. 이 책의 주인공인 후진타오 전 국가 주석은 매우 힘든 유년 시절을 보냈다. 아버지의 사업은 순탄치 않았고, 어머니 또한 아주 일찍 여의어서 편부 슬하에서 성장했다고 한다..
타임 매직 / 리 코커렐 타임 매직 / 리 코커렐 자기계발서적은 시간 관리, 동기 부여, 집중력, 인간 관계, 공부 방법, 업무 기술 등 정말 많은 분야에 대한 책들이 존재한다. 은 책 제목처럼 시간 관리의 중요성을 집중적으로 다루고 있는 책이다. 이 책의 저자인 ‘리 코커렐’은 힐튼, 메리어트에서 25년간 호텔 관련 분야에 종사했었고, 10년간 월트 디즈니월드 운영 담당 부사장으로 4만명의 직원을 관리한 경험이 있는 그야말로 시간관리에 베테랑인 인물이다. 저자는 에서 시간관리가 바로 업무의 능력 결정짓는 아주 중요한 요소라고 말한다. 특히, 업무 능력이 뛰어난 이들은 자신이 인지하든 못하든 자신만 체계적인 시스템(시간 관리)을 갖추며 일을 해나간다고 말한다. 그래서, 이런 사람들은 아무리 바빠도 모든 일을 다해낼 뿐만 아니라,..
된다 된다 나는 된다 / 니시다 후미오 된다 된다 나는 된다 / 니시다 후미오 많은 사람들은 은연중에 ‘대가지불의 법칙’을 매우 맹신하는 경향이 있다. 매우 열심히 노력해야만 성공 할 수 있고, 성실한 자세로 끊임없이 자신을 몰아쳐야만 지긋지긋한 실패의 구렁텅이에서 벗어날 수 있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의 저자는 성공이 단순히 노력만으로는 이루어질 수 없는 것이라고 책에서 말하고 있다. 아니, 오히려 공부를 못하거나, 만년 2군 후보선수인 사람들이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이며, 살아갈 때가 많다고 이야기 한다. 는 인생의 성공이 우리의 뇌와 매우 밀접한 관련이 있다고 주장한다. 부정적인 생각과 말 그리고 환경이 주위에 많으면, 부정적인 뇌(소프트웨어)가 형성되고 우리의 삶 역시 매우 부정적인 방향으로 쉽게 흘러간다는 것이다. 반대로 긍정적인 소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