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6/08

(4)
행복한 고통 / 김기중 행복한 고통 / 김기중 이라는 이 책은 제목이 참 맛깔스럽다는 생각이 들었다. 고통인데, 행복한 고통이라~ 솔직히 책을 펼치기 전까지 저자가 왜 이런 제목을 사용했을까? 라는 궁금증이 많았다. 하지만, 이 책을 다 읽고 나면 누구나 ‘정말 책 제목 하나 기가 막히게 잘 지었구나!’라는 생각이 들 것이다. 저자는 책의 서두에서, 자신의 부끄러운 과거를 가장 먼저 밝힌다. 고도비만, 희귀한 배체트병, 형에 대한 열등감 등 책의 초반부 내용을 읽을 때면, 마치 나의 어릴적 모습을 보는 것 같기도 하고, 이 시대의 많은 젊은이들의 모습을 보는 것 같기도 했다. 저자는 자신의 아픈 과거를 밝힌 후, 인생의 가장 큰 터닝 포인트가 된 자전거와의 만남과 램(RAAM: Race Across America) 도전기를 책..
세계를 가슴에 품어라 / 김의식 세계를 가슴에 품어라 / 김의식 는 한국인 최초로 UN 사무총장이된 반기문 총장에 대한 책이다. 라는 책이 2012년에 출간되었는데, 는 이보다 조금 더 이른 2008년에 책의 저자인 김의식 씨 (반기문 총장의 고등학교 후배)에 의해서 쓰여진 책이다. 이 책을 읽고 나서 가장 처음 내 머리 속에 들어온 생각은 ‘반기문 총장이 참 멋있고, 닮고 싶다’라는 것이다. 그리고, 이 책을 내가 조금 더 어릴 때 읽었더라면, 얼마나 좋았을까? 라는 생각이 들기도 했다. 반기문 총장의 가장 멋진 모습은 뭐니 뭐니해도 영어다. 대부분 많은 학생들은 선생님의 지도를 전적으로 다 받아들이지 않고, 자신만의 스타일대로 공부하는 경우가 많은데, 반기문 총장은 어릴 적부터 영어 선생님의 지도를 100% 따랐고, 오히려 선생님이..
꿈을 이룬 99명의 꼴찌 이야기 / 이지성 꿈을 이룬 99명의 꼴찌 이야기 / 이지성 는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기 위해서 이지성 작가가 쓴 책이다. 언젠가 이 책을 내 아들에게 꼭 보여주고 싶다는 심정으로, 잠시 시간을 할애하여 읽게 되었다. 이 책에 등장하는 대다수의 인물들은 모두 하나 같이 꿈을 이룬 인물들이지만, 실패나 어려움 없이 쉽게 성공한 사람이 단 한 명도 없었다. 나는 이 책을 읽으면서, 성공을 이루는 가장 큰 열쇠는 환경에 있는 것이 아니라 바로 그 사람이 가진 꿈, 그리고 생각과 태도가 가장 중요하다는 것을 깊이 깨달았다. 사실, 요즘 뉴스나 세상 돌아가는 이야기들을 주변에서 들을 때면 부정적인 이야기들이 참 많은데, 이 책을 읽으면서 환경을 탓하고, 사회를 탓하는 나의 모습을 잠시 반성해보기도 하였다. 비록, 이 시대..
경남 사천 해울림 펜션 경남 사천 해울림 펜션 올해 여름 휴가는 경남 사천에서 보내게 되었다. 여러 펜션들을 인터넷을로 알아보다가 ‘해울림 펜션’이라는 아늑한 곳을 발견하게 되어 예약하게 되었다. 도착해보니~ 생각했던 것보다 정말 너무 깨끗하고, 내 맘에 쏙~ 드는 펜션이였다. 해울림 펜션은 동수가 많지 않기 때문에 시끄럽지가 않다. 그리고, 테라스가 바로 붙어 있어서 바베큐 파티를 할 때에도 너무나도 좋았다. 뿐만아니라, 펜션 주변에는 갯벌이 있어서 아이들과 함께 체험하기도 좋고, 펜션 주변 경치가 상당히 평화로웠다. 아래는 펜션 내부 사진~ 물놀이 시설~ 이곳에서의 시간이 너무 행복했다. 다음에도 꼭 다시 오고 싶은 펜션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