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7/04

(7)
승자의 생각법 / 도널드 트럼프 승자의 생각법 / 도널드 트럼프 미국 45대 대통령 선거에서 도널드 트럼프가 대통령으로 당선되기 전까지만 하더라도, 나는 그가 매우 직선적이고, 꽤 다혈질적인 사람이라고 생각했었다. 워낙 많은 언론과 미디어에서 도널드 트럼프를 정상적이지 않은 사람인 냥 다루었기 때문에, 나 역시 그에 대한 수많은 편견을 가지고 있었고, 이런 사람이 미국 대통령이 되면, 세상이 아마 발칵 뒤집어 질 것이라고 생각하기도 했었다. 하지만, 그가 대통령이 되고 나서, 취해온 여럿 정치 행각들을 보면서 나는 그가 매우 지능적이고, 목표 지향적인 사람이란 것을 요즘 많이 느낀다. 은 도널드 트럼프가 대통령으로 당선된 직후 출간한 책이다. 책의 가장 핵심 주제는 ‘절대 포기하지 마라’이다. 도널드 트럼프는 한 때 자신이 빚더미에 쌓..
부의 복음 / 앤드류 카네기 부의 복음 / 앤드류 카네기 은 미국 철강왕으로 유명한 ‘앤드류 카네기’의 자서전이다. 솔직히 말해서, 나는 이 책의 제목을 보고 ‘단순한 자기 계발서이겠거니~’라는 편견을 많이 갖고 있었다. 하지만, 이 책을 펼친 후 나는 미국의 전설적인 인물인 ‘앤드류 카네기’에 대해서 깊이 알지 못한 것에 대해서 먼저 부끄러웠고, 또 다른 한편으로는 이라는 수준 높은 책을 읽기도 전에 평가 절하한 것에 대해 매우 깊은 반성의 시간을 가졌다. 아마 나뿐만 아니라 많은 사람들이 앤드류 카네기는 몰라도 카네기 홀이라는 이름은 한번쯤 들어봤을 것이다. 성악가나 가수들에게는 꿈의 무대라 불리는 카네기 홀이 바로, 앤드류 카네기의 후원으로 인해 만들어진 곳이다. 나는 을 읽으면서, 앤드류 카네기가 가난을 이기고, 성실한 자세..
미라클 모닝 / 할 엘로드 미라클 모닝 / 할 엘로드 몇 일전에 이라는 책을 읽고, 정말 큰 자극을 받았다. 실제 나는 이 책을 읽고 나서, 요즘 매일 새벽 4시경에 아침을 깨우고 있고, 독서, 운동, 언어 공부를 실행하며 많은 변화들을 몸소 체험하고 있다. 이 긍정적인 자극을 지속적으로 유지하기 위해서 할 엘로드의 이라는 책을 또 읽었다. 내가 즐겨 보는 의 자기계발 관련 동영상을 보다가 우연히 이 책을 알게 되었는데, 과 유사한 점이 매우 많았다. 아니 거의 동일한 책이라고 봐도 무방하지 싶다. 은 삶의 변화를 일으키기 위해서는 먼저 매일마다 아침을 깨우는 것에서부터 시작해야 된다고 말한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잠재의식 속에서 ‘아침에 일어나는 것은 매우 피곤하고, 귀찮은 일이야’ 라고 프로그램 되어 있기 때문에, 아침을 깨우지..
2년제 인생, 결혼 못하는 청춘 / MBC 다큐스폐셜 2년제 인생, 결혼 못하는 청춘 / MBC 다큐스폐셜 MBC 다큐스폐셜에서 방송된 ‘2년제 인생, 결혼 못하는 청춘’이라는 다큐멘터리를 시청하게 되었다. 인구 절벽 원년 시대에, 많은 대한민국 청년들이 국내에서 좋은 취업 자리를 얻지 못해 고민하고, 해외로 떠나는 것을 다루는 다큐멘터리다. 이런 류의 다큐멘터리를 볼 때면, ‘이 시대를 살아가는 많은 젊은 이들이 평범하게 결혼하고, 직장인으로 살아간다는 것이 정말 무척 어렵구나~’라는 생각이 든다. 하지만, 한편으로는 ‘정말 이들이 과연 해외로 가서 자신들이 원하던 행복한 삶을 살 수 있을까?’라는 의문을 갖게 되기도 한다. Justin Ried 님이 일부 권리를 보유함 얼마 전에 내가 아는 지인도 멕시코로 해외취업을 떠났다. 대학 4년 동안 정말 열심히..
하나님을 감동시키는 예배자 / 장종택 하나님을 감동시키는 예배자 / 장종택 는 찬양 사역자이신 장종택 전도사님이 자신의 찬양사역에 대한 고충과 경험담을 진솔하게 기록한 일기장 같은 책이다. 아마 교회에서 찬양 인도를 맡고 있는 이들이 이 책을 읽는다면, 매우 큰 도전이 될 만한 책이 아닐까? 라는 생각이 든다. 나는 이 책을 읽으면서, 저자인 장종택 전도사님이 고민한 찬양 사역에 대한 진실한 고백이 마치 내 이야기인 것 같아 너무나도 많이 공감되고, 좋았다. 하지만, 다른 한편으로는 내가 얼마나 게으르고, 나태한 찬양 인도자 인지를 책의 글들을 통해 발견할 수 있었다. 깊이 기도하지 않았고, 악보와 가사를 정성스럽게 외우지 않았고, 바쁘다는 핑계로 허겁 지겁 콘티를 짰었고, 하나님과의 일대일 관계를 소중히 여기지 않았고, 늘 환경을 탓하던 ..
아침 5시의 기적 / 제프 샌더스 아침 5시의 기적 / 제프 샌더스 미국 아마존 베스트셀러인 을 벼르고 벼르다 마침내 읽게 되었다. 솔직히 책 제목만 딱 놓고 보면, 너무나도 식상한 내용일지도 모른다. 하지만, 매우 신기하게도 나는 이 책을 읽고 난 후 벌써 3일째 연속으로 새벽을 깨우며 책을 읽고, 운동을 하고 있다. 말 그대로 정말 기적과 같은 습관의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 물론, 작심삼일이 될지도 모를 일이지만, 만약 이 습관이 끊임없이 반복된다면, 몇 년 후 나는 이 책이 내 인생의 터닝포인트라고 말하게 될지도 모르겠다. 사실, 나는 이 책을 선택하기 전에 매우 큰 딜레마에 빠져있었다. 30대 중반의 나이로 자기계발을 마음 속에 늘 품고 있지만, 정작 회사에서 지친 몸을 이끌고 집에 와서, 힘이 넘쳐나는 아이들을 돌보고, 가사일을..
당신은 하나님을 오해하고 있습니다 / 유석경 당신은 하나님을 오해하고 있습니다 / 유석경 교회에서 신앙 생활을 오랫동안 하다 보면, 권태기 같은 몹쓸 감정들이 가끔씩 찾아온다. 마치 홈런 타자가 슬럼프에 빠져 그라운드에 서기가 두려워지는 것처럼 말이다. 그럴 때면 교회를 향하는 발걸음이 무겁고, 바람에 흩날리듯 신앙심이 이런 저런 나쁜 생각들로 흔들리기도 한다. 나는 그럴 때 마다 그런 나의 마음을 새롭게 해줄 신앙 멘토들을 책을 통해 만나려고 최대한 노력한다. 2017년에 책을 통해 나에게 가장 큰 영적 영향력을 준 분이 바로 의 저자인 유석경씨인 것 같다. 저자 유석경씨는 말기 직장암으로 지금은 고인이 되었지만, 책을 통해서 나에게 너무나도 좋은 영향력을 선사해준 작가이다. 책을 읽으면서 접한 찬양들이 너무 큰 은혜가 되어 교회에서 찬양 인도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