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7/09

(3)
나는 이렇게 부자가 되었다 / 보도 섀퍼 나는 이렇게 부자가 되었다 / 보도 섀퍼 책을 읽을 때마다 세상에는 멋진 사람들이 정말 너무나도 많다는 것을 정말 뼈저리게 느끼고 있다. 멋진 자기계발 강사들에게는 각자 자신이 좀 더 사람들에게 강렬하게 전달해주고자 하는 명확한 메시지(철학)가 있다. 짐 론은 에서 목표 설정의 중요성을 강조했고, 나폴레온 힐은 에서 열정에 좀 더 비중을 높게 두었다면, 독일인 경영 컨설턴트 보도 섀퍼는 를 통해, ‘투자의 중요성’을 전달하는데 그 초점을 좀 더 많이 맞추고 있다. 나는 이 책을 읽으면서, 그 동안 내 삶에 있어서 아주 모호했던 소비와 투자의 경계선에 대해서 정말 철저하게 많이 반성하게 되었다. 특히, 쳇바퀴 같은 삶은 사는 내가 얼마나 많은 사치를 행해왔고, 재정을 함부로 낭비해왔는지도 이 책을 통해서 ..
나는 왜 이 일을 하는가? / 사이먼 사이넥 나는 왜 이 일을 하는가? / 사이먼 사이넥 사이먼 사이넥이라는 저자는 라는 베스트 셀러와 TED강연 동영상으로 아주 유명한 인물이다. 나는 이 책을 읽기 전까지만 하더라도 한번도 그의 이름을 들어본 적이 없었다. 여하튼, 라는 신선한 책 제목에 이끌리어 나는 이 책을 깊이 탐독하기 시작했다. 의 책 주제를 한 단어로 요약하자면, 나는 ‘굳은 신념’이라고 표현하고 싶다. 세상을 바꾸는 힘, 자신의 일을 사랑하고 지속할 수 있는 힘, 고객들의 소비 욕구를 끌어당기는 힘, 우리가 생각할 수 있는 모든 위대한 일의 시작은 바로 ‘신념 [사전적 의미: 어떤 사상이나 생각을 굳게 믿으며 그것을 실현하려는 의지]’을 통해서 시작 된다는 것이다. 많은 기업과 사람들이 성공을 쟁취하지 못하고, 실패하는 이유는 어떤 일..
계좌이체 잘못했을 때 계좌이체 잘못했을 때 인생을 살아가다 보면 아주 작은 실수 하나로 크나큰 위기의 순간을 가끔 맞이할 때가 있다. 얼마 전 나는 일생 일대에 가장 중차대한 실수를 한 가지 저지르고 말았다. 돈 천만원을 CMA 통장에 이체하려다가, 그만 숫자 하나를 잘못 입력하는 바람에 다른 사람 통장으로 돈 천만원을 이체해버린 것이 아닌가? 이체 결과가 모니터 화면에 뜨자마자, 정말 하늘이 노랗고, 눈 앞이 깜깜해지기 시작했다. 그 때부터, 정말 황당무개하고 감당할 수 없는 우울감이 나를 짓누르기 시작했다. (이미지 출처[유료]: https://www.animatron.com/) 사실 평소 같으면, 이런 실수를 할 가능성이 매우 낮다, 아니 정말 결코 일어날 수가 없는 일이다. 그런데, 나에게 이런 불미스러운 일이 발생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