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개똥 철학

싸이(PSY)의 강남 스타일이 성공한 이유?!

반응형

싸이(PSY)의 강남 스타일이 성공한 이유?!

 

 

 최근에, 싸이의 강남 스타일이 국내에서 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엄청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유튜브 방문자 수 1, 아이튠즈 스토어 뮤직 비디오 차트 1, CNN 뉴스에서 두 번 등장한 것에 이어 LA 다저스 구장에서까지 정말 원더걸스나 소녀 시대와 같이 철저하게 미국 진출을 준비한 아이돌 그룹들이 성취해내지 못했던, 어마 어마한 일을 싸이는 단숨에 이루어냈는데요.  미국 시장을 전혀 의도 하지 않았기 때문에 강남 스타일의 폭풍적인 인기는 많은 이들에게 어떤 면에 있어서 가히 충격적인 이슈로 보여지는 것 같습니다.

(이미지 참조: http://www.youtube.com/)

 지금까지 미국 시장으로 정말 수많은 한국 가수들이 진출했었습니다.  하지만, 그 어떤 가수도 정말 제대로 된 성공을 거두었다고는 단정지어 말할 수 없었죠.  미국 시장에 진출한 가수들이 노래 실력, 개성, , 퍼포먼스 그리고 세련됨이 부족해서라기 보단 미국 시장이라는 곳 자체가 원래 팝의 근거지이다 보니, 아무리 실력이 뛰어나더라도 자신들의 음악인 팝을 단순히 모방한 한국 가수들에게선 아마 독특한 매력 같은 것을 발견하지 못했을 겁니다.

저작자표시사진 변경사용 금지 Tracey T1님이 일부 권리를 보유함

 하지만, 싸이의 말 춤과 코믹한 뮤직 비디오 그리고 전혀 들어본 적 없는 독특한 램과 음악 색깔은 그들의 기존 팝과는 너무나도 달랐기 때문에, 보는 이로 하여금 매우 색다르면서도 매력적인 느낌을 전달해 준 것으로 보여집니다.  한국인들에겐 말 춤이 너무나도 익숙한 것이지만, 미국인들에겐 단순한 이 동작이 아마 생전 처음 접하는 독특한 퍼포먼스로 보였을 겁니다.  저 역시, 이번에 싸이 강남 스타일을 보면서, 세계 시장을 점령하기 위해서는 확실히 우리의 것이 가장 큰 힘이라는 것을 다시 한번 느끼게 되는데요.  싸이의 인기가 어디까지 올라갈지는 알수 없지만, 전세계인을 눈과 귀를 사로잡는 빅스타로 발돋움하길 진심으로 응원하고 싶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