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칼럼

앱테크의 시대

반응형

앱테크의 시대

 

 

 스티브 잡스의 아이폰으로부터 시작된 스마트폰 시대는 새로운 사회 트랜드와 풍조를 매우 혁신적으로 창조했다.  그리고, 본격적인 스마트폰 시대는 이전에는 쉽게 성공할 수 없을 것만 같았던 유수한 중소 IT기업들의 부흥기를 가져왔고, 모바일 업계 종사자들에게는 매우 혁명적인 빅뱅과도 같은 사건이라고도 볼 수 있다.  특히, 컴퓨터 인터넷 시장의 급성장으로 인해서, 인터넷 포털 사이트에 편중되어있었던 광고시장이 모바일쪽으로 급격히 기울어지기 시작했고, 최근 모바일 광고시장의 상승세는 더욱 더 하늘을 치솟고 있다.

저작자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 IntelFreePress님이 일부 권리를 보유함

 필자도 최근에 애드퀘스트라는 앱테크 어플을 매우 관심을 가지고 사용 중에 있는데, ‘단순히 푼돈 몇 천원 건질 수 있으려나?!’라고 추측했던 생각들이 최근 매우 산산이 부서지고 있는 중이고, 앱테크 어플 수익 역시 구글 에드센스 못지 않게 매우 커질 수 있다는 것을 요즘 뼈저리게 절감하고 있는 중이다.  물론, 필자가 운영하고 있는 블로그를 통해서 애드퀘스트 어플을 홍보하고, 하위 네트워크를 많이 모집할 수 있었기 때문에 일반 유저들보다 조금 유리한 점이 있기는 하지만, 조금씩 성장하고 있는 앱테크 시장이 가까운 미래에 폭발적으로 성장할 것 같은 예감이 요즘 많이 든다.

저작자표시사진 변경사용 금지 paulswansen님이 일부 권리를 보유함

 예전에 아는 지인으로부터도 들었던 얘기지만 돈을 벌기 위해서는 돈이 들어오는 길목 위에 먼저 서 있어야 한다는 말이 있다.  아직 초창기라서 앱테크 시장이 조금은 낯설고, 성공 가능성에 대한 의구심을 품게 만들기도 하지만 블로그와 SNS등을 통해서 앱테크 관련 어플들을 잘 홍보하고 활용한다면, 가까운 미래에 구글 에드센스 고수익자로 유명해진 사람들처럼 앱테크로 성공한 이들을 제법 많이 볼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앱테크, 조금만 인터넷을 잘 활용하고, 관심을 기울인여 본다면 매우 흥미로운 수익처가 될지도 모르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