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 돋보기

내가 확실히 아는 것들 / 오프라 윈프리

반응형

내가 확실히 아는 것들 / 오프라 윈프리

 

 

오프라 윈프리는 2013년 포브스가 선정한 가장 영향력 있는 유명인 1위에 선정되었던 미국 여성 방송인이다.  많은 책과 언론을 통해 오프라 윈프리가 대단하다는 명성은 자주 접했었지만, 오프라 윈프리가 직접 쓴 책을 읽어본 것은 아마도 이번이 나에게는 처음일 것이다.  사실, 최근에 바쁘다는 핑계로 책을 가까이 하지 못하기도 했지만, 이상하게도 선택하는 책들마다 식상하고, 지루했던 적이 한두 번이 아니다. 

 

 

다행히도, 오프라 윈프리의 <내가 확실히 아는 것들>은 이런 나의 독서 슬럼프를 해결해주기에 너무나도 완벽한 책이였다.  지금 내가 겪고 있는 여러가지 삶에 대한 고민과 염려 그리고 뒤틀려 있는 영성과 마음을 바로잡아주기에는 너무나 휼륭한 글귀들이 많았던 것 같다.  나는 이 책을 읽으면서 오프라 윈프리가 왜 전세계 수많은 사람들로부터 인기가 있는지, 정말 진심으로 명확하게 느낄 수 있었다.

 

내가 확실히 아는 것이 있다면, 고난과 역경과 저항 없이는,

그리고 종종 고통이 없이는, 강인함이란 존재하지 않는다.

 

나는 <내가 확실히 아는 것들>을 이 시대에 넘쳐나는 단순한 자기계발 서적이라고 말하고 싶지 않다.  이 책에는 작가의 진정성이 담겨져 있고, 오프라 윈프리가 자신의 역경을 이겨내며 발견한 깊이 있는 철학이 담겨져 있는 책이다.  아마, 불안한 이 시대를 살아가는 현대인들에게는 자신의 내면을 깊이 들여다 볼 수 있게 만들어주는 훌륭한 지침서가 아닐까? 라는 생각이 든다.  시간이 된다면, <내가 확실히 아는 것들>을 꼭 한번 읽어보기를 바란다.

반응형

'책 돋보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원 마일 클로저 / 제임스 후퍼  (0) 2016.07.05
기대 / 이용규  (0) 2016.07.04
어떻게 일하며 성장할 것인가 / 전영민  (0) 2016.04.28
부의 진실 / 팀 샌더스  (0) 2016.04.26
미친 실행력 / 박성진  (2) 2016.04.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