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 돋보기

부의 진실 / 팀 샌더스

반응형

부의 진실 / 팀 샌더스

 

 

<1만년이 지나도 변하지 않는 부의 진실> 리더쉽 코치이자 성공학의 거장인 샌더스의 자전적인 스토리가 기록된 조금은 독특한 성격의 자기계발 서적이다.  저자는 자신의 인생에 있어서 가장 많은 영향 받은 자신의 할머니를 멘토로 삼아 7가지의 성공 원리들을 알려준다.  일반적으로 많이 가질수록 그리고 위로 올라갈수록 성공한다는 여타 자기계발서와는 달리 <1만년이 지나도 변하지 않는 부의 진실> 성공 윤리와 철학적인 부분 설명하는데, 상당히 많은 분량을 할애하고 있는 책이기도 하다 

 

 

특히, 그리스도인이였던 할머니의 영향 때문에 책의 곳곳에는 기독교적인 색채가 매우 강하게 담겨있다.  아마, 비기독교인이 읽게 된다면, 약간은 이질감을 느낄 수도 있겠지만, 기독교인이 책을 선택하게 된다며, 단순히 자기계발에 대한 배움뿐 아니라 신앙 생활에 대한 것까지도 더불어 배울 있는 일거 양득 효과를 갖게 것이다.  개인적으로, 책의 초반부에서 언급되는 할머니와 행인에 대한 예화는 눈에서 눈물이 글썽거릴 정도로 매우 감동적이고, 깊은 울림을 가져다 주기도 했었다.

 

책을 일기 전까지만 하더라도, 나는 부에 대해서 깊게 생각해본 적이 없었다.  하지만, <1만년이 지나도 변하지 않는 부의 진실> 읽고 나서 진정한 부란 무엇인지?  그리고, 진정한 자기계발이란 무엇에서부터 비롯되는지? 여러모로 많이 생각을 하게 같다.  아마 책을 읽게 된다면, ‘부와 성공이라는 키워드에 대해서 깊은 통찰력을 갖게 것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