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팁

블로그용 무료 이미지 사이트

반응형

블로그용 무료 이미지 사이트

 

 

 블로그를 운영한지 이제 약 2주 정도가 되어간다.  처음엔 저작권법에 대해 너무 무지하여 동영상 링크, 사진 무한 업로드, TV 비평 등 갖가지 함정을 스스로 파헤치고 있었다.  하지만, 저작권에 대한 무서운 소식들을 하나씩 접하면서 그동안 올렸었던 이미지와 동영상들이 모두 문제가 있음을 깨닫게 되었다. 

 

이미지 출처http://www.sxc.hu/

 

 저작권과 관련된 글들을 샅샅히 뒤지면서 느낀 것은, 인터넷과 같이 무한 공유가 가능한 세상에서 나의 작은 부주의가 개인 신상에 매우 큰 악영향을 끼칠 수도 있다는 것이다.  계속적으로 강화되는 저작권, 특허, 상표권 관련 법과 늘어나는 수많은 규제의 테두리 안에서 현대 사회에 대한 공포감을 느끼기도 하지만, 블로그 자체가 손쉽게 상업적인 부분과 연결된다는 점에서 저작권법을 인터넷상에 철처히 지키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본다.

 

가장 좋은 방법은 스스로 모든 사진을 찍고, 제작하여 그 양을 확보한 것으로 블로그 운영을 하는 것이다.  하지만, 그것이 시간적으로 힘들 경우 무료 이미지를 제공해주는 적절한 사이트를 찾아서 포스팅 첨부 이미지로 활용하는 것이 좋다.

 

* 이미지 출처: http://www.sxc.hu/

 

⇒ 무료 이미지 공유 사이트

 

* WEBSITE: http://www.sxc.hu/

 

상기의 사이트는 매우 많은 이미지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Premium results for 의 경우엔 별도의 회원 가입과 결제를 요하지만, 그 외의 이미지 파일에 대해서는 별도의 조건 없이 무료로 사용 할 수 있다고 한다.  직접 촬영한 사진과 http://www.sxc.hu와 같은 무료 이미지 공유 사이트를 통해서 블로그 포스팅을 꾸준히 이어나간다면 편안한 마음으로 활동하며, 저작권법의 사슬로부터 풀려 날 수 있을 것이다.

 

이미지 출처http://www.sxc.hu/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