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 돋보기

생각하라 그러면 부자가 되리라 / 나폴레온 힐

반응형

생각하라 그러면 부자가 되리라 / 나폴레온 힐

 

 

자기 계발서들을 이것 저것 계속해서 읽어 나가다보면, <나폴레온 >이라는 사람의 이름이 정말 여러 책에서 많이 언급됨을 쉽사리 발견할 있다.  그렇게 많은 책을 읽으면서도, <나폴레온 > 자기 계발서를 아직까지 한번도 접해보지 않는 내가 정말 이상할 정도이니 말이다.  <생각하라 그러면 부자가 되리라>라는 책을 읽기 시작하면서, 나는 감탄에 감탄을 계속해서 연발해 나가면서 책을 읽어 나갔다.  <나폴레온 > 1900년대 사람인데, 그가 집필한 책은 2017년에 나온 어떤 자기 계발서보다도 알차고, 뚜렷한 지침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나폴레온 > <철강왕 앤드류 카네기> 만나 보통 사람들도 반드시 성공할 있는 성공의 법칙을 찾아달라 제의를 받고 평생 세계 최대 거부들과 성공인들의 성공법칙을 연구한 사람이다.  나는 <생각하라 그러면 부자가 되리라> 책이 철강왕 카네기의 바램 대로, 정말 엄청난 내공의 자기 계발 원리들을 담고 있는 책이라고 생각한다.  책은 단순히 한번 읽고 끝낼 것이 아니라, 집에 가보처럼 모셔두고, 번이고 되새김질 하며 읽어도 좋을 만큼 정말 가치가 있는 책이라고 생각한다.


* 나폴레온 힐의 책을 읽고 만든 유튜브 동영상


 

목표를 명확하게 세워라

 

보상을 생각하지 말고 일하라

 

이웃 사랑은 성공의 실마리

 

마스터 마인드

 

신념을 가져라

 

자제력을 발휘하라 [습관]

 

위에 사항은 내가 책을 읽으면서, 메모한 가지 성공 원칙이다.  다음에 <나폴레온 > 떠올릴 때면, 스스로에게 리마인드를 해주고 싶어, 포스팅에 내용을 남겨놓았다.  여하튼, <생각하라 그러면 부자가 되리라> 책은 정말 별표 10개를 주고 싶은 완벽한 자기 계발 서적이다.  아직까지 나폴레온 힐의 책을 접해보지 못한 분이 있다면, 책을 한번 읽어보라고 정말 강력하게 추천해주고 싶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