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 돋보기

정주영, 이봐 해봤어 / 박정웅

반응형

정주영, 이봐 해봤어 / 박정웅

 

 

경부고속도로, 중동 건설 시장 진출, 조선 공업, 자동차 독자개발, 88서울올림픽유치 정주영 회장의 업적은 그야말로 우리나라 기업 오너들 가장 신화스럽고, 전설적인 것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정주영, 이봐 해봤어>라는 책을 읽으면서, 나는 그의 끊임없는 도전정신과 열정, 그리고 무서운 실천력에 정말 감동을 받았다.  특히, 어려운 일이 닥치거나, 조금만 해결하기 힘든 일이 주어져도 쉽사리 포기해버리거나 낙담할 때가 많은데, 정주영 회장의 이봐, 해보긴 해봤어라는 단순하면서도 오묘한 한마디는 안된다, 힘들다, 못하겠다라는 부정적인 생각을 가졌던 나의 작은 행동들이 얼마나 어리석은 것인지를 되돌아 보게 해주었다.

 

 

 요즘 많은 사람들은 흔히 공부를 아주 잘하거나, 돈이 많은 부잣집에 태어나야만 인생에서 성공 있다고 생각한다.  물론, 각종 통계 자료와 수치를 살펴보면 말들이 결코 틀린 것은 아니다.  평생 벌어도 아파트 한채조차 마련하기 힘든 시대를 원망하는 것이 어쩌면 현대인들에게는 너무나 당연 것인지도 모른다.  하지만, 정주영 회장 역시 그리 부유한 집에서 태어나지 못했다.  그는 가난한 농부의 아들로 태어나, 맨손으로 수많은 사업들을 성공적으로 일궈냈다.  특히, 하는 일마다 수많은 반대와 불리한 환경을 마주했음에도 불구하고, ‘ 있다 일념 하나로 모든 일을 정면 돌파하여, 성공을 손에 거머쥐었다. 

 

일이 힘들고 어렵나?

그만큼 가치와 보람이 있다는 증거다.  쉬운 일로는 성공에 이르지 못한다.

 

이러한, 그의 진취적인 모습과 행동은 마치 계속해서 등장하는 악당들에게 승리하는 만화 영웅 캐릭터를 연상케 한다.  만큼 정주영 회장의 일대기를 통해 배울 점이 너무나도 많았다.  아마, <정주영, 이봐 해봤어> 읽게 된다면 실패에 익숙하고, 나약한 이들에게는 도전 정신을 불러 일으켜줄 있는 매우 좋은 계기가 수도 있다고 생각한다.  특히, 저성장과 고용불안에 허덕이는 시대에 수많은 직장인들과 청년들이 낙담에 빠졌을 , 책을 읽는다면 자신감을 회복하는데 도움이 것이다.  <정주영, 이봐 해봤어> 한번쯤 읽어볼 것을 추천한다.


* 자기계발 유튜브 동영상 [자계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