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 돋보기

습관 혁명 / 마크 레클라우

반응형

습관 혁명 / 마크 레클라우

 

 

요즘 내가 가장 많이 생각하고, 관심을 가지고 있는 키워드가 있다면 그것은 바로 습관이다.  이렇게 습관에 대해서 많이 관심을 갖게 가장 이유는, 수많은 자기계발 서적들과 강사들이 습관에 대해서 너무나도 중요성을 많이 강조하고 있기 때문이다.  정말 습관이 변화면, 인생이 바뀔 있을까?  나는 이런 의문을 가지고, <습관 혁명>이라는 마크 레크라우 (http://www.marcreklau.com) 책을 읽기 시작했다. 

 

 

나는 책을 기본기에 아주 충실한 자기 계발 서적이라고 먼저 말하고 싶다.  최근에 읽었던 <미라클 모닝>, <아침 5 기적>, <습관의 재발견> 이런 류의 자기 계발서들이 뭔가 지금까지 알지 못했던 비밀을 말해주는 책이라면, 책은 센시이션한 동기 부여를 제공해주는 책이라기보단, 서서히 정공법으로 상대방을 제압하는유형의 책이다.  기본기에 너무 충실하다보니, 자칫 <습관 혁명> 어떤 독자들에게는 너무 자주 들어서 지겨울 정도로 익숙한 내용들을 다루고 있는 것처럼 느껴질 수도 있다.

 

 

인생을 두려워하지 말라.  인생은 살아갈 가치가 있다고 믿어라. 

그러면 믿음이 현실이 것이다.

 

- 윌리엄 제임스 -

 

 

그러나, 나는 <습관 혁명> 매우 기본기에 충실한 자기 계발서이며, 알짜베기 정보를 정말 많이 담고 있는 자기 계발서라고 얘기해주고 싶다.  단언컨데, 최근에 내가 읽었던 수많은 자기 계발서들의 여러 핵심 내용을 책은 권에 거의 모두 담아내고 있다.  목표 설정, 일찍 일어나기, 정리 정돈, 시간의 중요성 등등 아마 여러 책을 읽을 필요 없이, 권만 여러 반복해서 정독한다면 습관에 대해서 정말 많은 지식을 쌓을 있게 것이다.  습관과 자기 계발에 관심이 많은 사람이라면, 마크 레크라우의 <습관 혁명> 한번 읽어보라고 추천해주고 싶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