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 돋보기

결국 당신은 이길 것이다 / 나폴레온 힐

반응형

결국 당신은 이길 것이다 / 나폴레온 힐

 

 

나폴레온 힐은 1929 세계경제대공항으로 뉴욕 증시가 폭락하던 시대를 살았던 자기계발 작가이다.  비록 그는 현재 세상에는 없지만, 그가 집필한 <놓치고 싶지 않은 나의 나의 인생> <성공의 법칙> 다수의 자기계발 서적들은 여전히 많은 사람들에게서 사랑을 받고 있다.  <결국 당신은 이길 것이다> 나폴레온 힐의 마지막 유작인데, 책은 교회(종교) 교육을 비판하는 내용을 많이 담고 있어서, 그가 생존해 있을 출판되지 못했었던 책이다.

 

 

나폴레온 힐이 죽고나서, 세상은 많이 변했고, 결국 그가 세상을 떠난지 75 뒤에 책은 유족들을 통해서 세상에 등장하게 된다.  책의 내용은 전체적으로 악마와의 인터뷰를 진행하는 형식으로 전개가 된다.  악마를 폐하 부르기도 하고, 선과 악을 정의하는 책을 읽으면 기독교인들이 충격 받을 법한 내용들이 제법 많이 등장한다.  그리고, 힌두교 뉴에이지 성향의 끌어당김의 법칙, 잠재의식론등이 곳곳에서 많이 등장하기 때문에, 종교적인 관점으로 보자면 기독교인들에게는 매우 위험한 서적이기도 하다.

 * <결국 당신은 이길 것이다>를 읽고 만든 유튜브 영상 [자계원] 

 

그러나, 나폴레온 힐은 20년간 사람들의 실패와 성공을 연구했던 인물이다.  그가 악마와 인터뷰를 하는 내용을 꼼꼼하게 하나 하나 살펴보면, 정말 가슴으로 귀담아 들어야 내용들이 보석처럼 곳곳에 숨겨져 있다.  나는 책을 통해서 방황 우리의 삶에 얼마는 지대한 영향을 끼치는지 확실히 깨닫게 되었다.  그리고, 성공이란 뚜렷한 목표와 주관 그리고 강한 신념과 행동을 통해서 이루어진다는 또한 깊이 알게 같다.  비록, 책은 나의 개인적인 종교적 신념에는 부합되지 않았지만, 자기계발서를 좋아하는 독자의 입장에서는 정말 최고의 책이 아닌가? 싶다.  만약에 <결국 당신은 이길 것이다> 읽게 된다면, 실패와 성공의 원칙에 대해서 정말 깊이 사색할 있는 시간을 갖게 것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