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7/08

(8)
뇌진탕 후유증 그리고 CT 촬영 뇌진탕 후유증 그리고 CT 촬영 몇 일전에 3살 된 아들 녀석이 신나게 친구들과 놀며, 뛰어다니다가 다른 아이에게 부딪혀서, 심하게 뒤로 넘어졌다. 좀 더 정확하게 말하자면, 뒤통수가 방바닥에 정말 아주아주 세게 부딪혔다. 마치, 교통사고가 난 것처럼 양 다리가 하늘로 살짝 솟아오른 상태에서, 머리 뒤쪽이 그대로 방바닥에 꽂혔으니, 정말 그 상황을 지켜본 부모의 심정은 말로 표현할 수 없는 당혹스러움 그 자체였다. 여하튼, 이미 방안 가득히 ‘쾅~’하는 소리가 울려 퍼졌고, 머리 뒤쪽에는 혹이 정말 어마어마하게 커지기 시작했다. (이미지 출처[유료]: https://www.animatron.com/) 아이는 1시간이 넘도록 울음을 그치질 않았고, 아내와 나는 응급실을 가야 할지 말아야 할지 고민하고, 또..
나폴레온 힐 습관이 답이다 / 김정수 편저 나폴레온 힐 습관이 답이다 / 김정수 편저 내가 요즘 책을 통해 가장 자주 만나는 인물이 바로 ‘나폴레온 힐’이다. 는 편저자 김정수 씨가 나폴레온 힐의 책 을 현대화시킨 책인데, 어떻게 하면 성공을 쟁취하고,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는지에 대해서 이 책은 잘 설명해주고 있다. 나폴레온 힐은 그의 여러 책에서 항상 주장하듯, 에서도 “불타오르는 욕망, 명확한 목표, 적절한 행동과 반복(습관), 자기 암시” 를 성공하는 사람들의 가장 큰 특징이라고 언급한다. 몇 일전에 테슬라모터스와 스페이스X로 유명한 ‘앨런 머스크’에 대한 책을 읽었는데, 나폴레온 힐이 주장하는 이 성공 원리가 앨런 머스크에는 너무나도 잘 맞아 떨어지는 것 같았다. 그는 남아공에서 태어나, 이혼한 어머니 밑에서 자라났다. 그는 부유한 환..
잠 안자는 아기의 원인 잠 안자는 아기의 원인 아이들은 잠자는 것을 너무나도 싫어한다. 어떤 아이는 등에 업혀야만 잠을 자기도 하고, 또 어떤 아이는 노래를 불러줘야만 겨우 겨우 깊은 잠에 빠져들기도 한다. 이것은 아마 엄마, 아빠와 오랜 시간 동안 행복한 시간을 보내길 원하는 아이들의 간절함 때문이 아닐까? 여하튼, 다른 가정의 여느 아이들처럼 우리 아이 역시 잠 자는 것을 무척이나 싫어한다. 거실 형광등을 끄면, 심하게 울기도 하고 잠을 재우려고 양치질을 시키면 때론 엄청난 괴성을 이웃에게 선물해주기도 한다. 또한, 유모차를 태우고 10여분 가량 복도를 왔다 갔다 해주질 않으면, 쉽사리 깊은 잠에 빠져들지 않는 독특한 습관 또한 가지고 있다. (이미지 출처[유료]: https://www.animatron.com/) 뭐 한두..
결국 당신은 이길 것이다 / 나폴레온 힐 결국 당신은 이길 것이다 / 나폴레온 힐 나폴레온 힐은 1929년 세계경제대공항으로 뉴욕 증시가 폭락하던 시대를 살았던 자기계발 작가이다. 비록 그는 현재 이 세상에는 없지만, 그가 집필한 등 다수의 자기계발 서적들은 여전히 많은 사람들에게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는 나폴레온 힐의 마지막 유작인데, 이 책은 교회(종교)와 교육을 비판하는 내용을 많이 담고 있어서, 그가 생존해 있을 때 출판되지 못했었던 책이다. 나폴레온 힐이 죽고나서, 세상은 많이 변했고, 결국 그가 세상을 떠난지 약 75년 뒤에 이 책은 유족들을 통해서 세상에 등장하게 된다. 이 책의 내용은 전체적으로 악마와의 인터뷰를 진행하는 형식으로 전개가 된다. 악마를 ‘폐하’로 부르기도 하고, 선과 악을 정의하는 등 책을 읽으면 기독교인들이 ..
스티비 원더 이야기 / 마크 리보스키 스티비 원더 이야기 / 마크 리보스키 자기계발서를 계속해서 많이 읽다보니, 성공한 인물들의 삶이 점점 궁금해지기 시작했다. 최근에 여러 유명 인물들에 대한 책을 찾아보다 라는 이 책을 접하게 되었는데, 생각했던 것 보다 교훈적인 내용을 많이 담고 있어서 책을 읽는 내내 매우 행복했었다. 책을 읽기 전만 하더라도 나는 스티비 원더에 대해서 알고 있었던 것은 라는 노래 하나가 전부였다. 그가 시각 장애인이라는 것을 얼핏 듣긴 했었지만, 언제부터 그가 장애을 갖게 되었는지, 그리고 어떻게 해서 그가 그토록 사랑 받는 가수가 되었는지에 대해서는 전혀 알지 못했다. 스티비 원더는 미숙아로 태어났었고, 인큐베이터에서 치료를 받다가, 과다한 산소에 노출되어 시력을 잃게 되었다. 그의 어머니인 룰라는 아주 가난한 부모..
네이마르의 이적료 논란? 네이마르의 이적료 논란? PSG는 네이마르를 영입하기 위해서 천문학적인 금액인 2억2천2백만 유로(약 2,900억원)를 사용했다. 2016년에 폴 포그바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로 둥지를 옮기면서 세운 가장 높은 이적료 기록인 약 1,360억원을 불과 1년 만에 그것도 2배가 훌쩍 넘어서는 금액으로 과감하게 깨부수고야 말았다. 축구 시장에서 신계에 속한다는 C. 호날두와 메시에 비해서 네이마르의 기록이 그다지 좋지 않았다는 점을 감안해보자면, 네이마르의 이적료야말로 ‘희대의 거품 중에 거품이다’는 말이 쏟아지는 것은 어쩌면 당연한 일인지도 모른다. KleinYan (◠‿◠) 님이 일부 권리를 보유함 그러나, 이런 우려를 불식시키기라도 하듯 네이마르의 유니폼은 이적한지 단 하루 만에 약 1만장(약 13억원)이..
좋아하는 일만 하며 사는법 / 고코로야 진노스케 좋아하는 일만 하며 사는법 / 고코로야 진노스케 은 책 제목부터가 매우 유쾌하고, 신선하다. 책의 내용이 아무리 좋다고 하더라도, 제목이 어설프거나, 매력이 없으면 독자들이 그냥 스쳐 지나가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그런데, 이 책은 책 제목 하나만으로도 사람들의 시선을 확 사로잡는다. 나 역시도, 유쾌한 책 제목 때문에 시선을 빼앗기게 되었고, 결국 이 자기계발서를 읽기로 마음먹게 되었으니 말이다. 대부분의 자기계발 서적들은 정말 읽기가 편하다. 하지만, 종종 몇몇 책들의 경우 눈살을 찌푸리게 될 정도로 무지하게 따분하게 만들기도 한다. 특히, 책의 내용이 전혀 공감 안되거나, 너무 수준 높은 내용들을 담고 있을 때 그런 지루함이 나에게는 유난히 많이 느껴지는 것 같다. 여하튼, 은 내가 딱 좋아하는 유형..
블로그와 유튜브의 조합 블로그와 유튜브의 조합 올해 6월부터 1일 1업로드(주 5일)를 목표로 유튜브 영상을 제작하기 시작했다. 새벽에 일어나서 마음을 가다듬고, 책을 읽고, 메모하며 하루에 정해진 목표량을 달성하려고 꾸준히 노력하다 보니, 어느덧 2개월 만에 40개가 넘는 영상이 만들어졌다. 자기계발과 관련된 수많은 책들을 읽고, 이것저것 많은 시도를 해보지만, 아직까지 100% 만족할 만한 영상이 제작되지는 못한 것 같다. 그렇지만, 하루하루 성실하게 살아온 나 자신에게 진심으로 박수를 쳐주고 싶다. * 유튜브 영상 : 음성을 넣은 첫번째 작품 관리 소홀로 지금은 만신창이가 된 블로그이지만, 그래도 이 블로그를 운영해왔던 여러 경험들이 지금 유튜브로 활동 영역을 넓히는데 제법 큰 도움이 되고 있는 것 같다. 이래서 경험이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