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 돋보기

18시간 몰입의 법칙 / 이지성

반응형

18시간 몰입의 법칙 / 이지성

 

 

<꿈꾸는 다락방> 저자로 유명한 이지성 작가가 2009년에 출간한 <18시간 몰입의 법칙>.  개인적으로 이지성 작가의 열혈한 팬이기 때문에, 나는 책을 주저함 없이 선택할 있었고, 나름 도움이 책이였다.  책의 주된 내용은 성공한 사람이라면 누구나 잠을 줄이고, 하루에 18시간을 자신이 꿈꾸는 일을 이루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라는 주제을 가지고 시작한다.  그리고, 18시간이 중요한지?  그것이 가능한지?  그렇게 성공한 사람들이 누구인지를 구체적으로 설명해준다.  


  사실, 이런 성공 원리는 너무나 간단해서, 어찌 보면 시시하게 느껴질지도 모른다.  하지만, <18시간 몰입의 법칙> 속에서는 수많은 성공 스토리들을 담고 있다.  정말, 작가가 전세계에 성공한 모든 사람의 성공 스토리를 샅샅이 조사해서, 축약해 보여주며, ‘당신도 이렇게 노력하면 성공할 있어!’라고 저자가 말하는 것처럼 들리는 같다고나 할까? 정말 수많은 성공 예화들이 쉴새 없이 쏟아진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솔직히 말하자면, 예화가 너무 많아서 책을 읽던 초반부에서는 책의 구성이 마음에 들지 않았다.  글이 흐르듯이 이어지질 않고, 페이지에 2~3명의 성공 스토리가 소주제로 나뉘어져 설명되어 있어서, 개인적으로 집중하기 상당히 힘들었다.  하지만, 장점이 있으면 단점이 있듯이, 이러한 구성이 책의 후반부에서 상당히 열정을 불러일으킨다. 

  윈스턴 처칠은 과거에 이랬지만, 나중에 이렇게 됐다.  마이클 조던은 과거에 이랬지만, 노력해서 이렇게 됐다.  정주영 회장은 고작 개로 가장 회사를 만들었다.  책의 말미에서 이런 내용들이 쏟아지는데, 그때서야 그런 생각이 들었다.  ~ 이지성 작가가 마지막에 이런 메시지를 강렬하게 쏟아내고 싶었구나~’라고 말이다.  정말 책의 말미는 성공 에너지로 나를 샤워시켜주는 기분이 들 정도다.  개인적으로 책은 자신의 꿈을 향해 달려가다가 실패한 이들에게 권해주고 싶다.  아마 책의 후반부를 읽게 된다면, 식어가던 열정과 패배의식을 전환시킬 있는 에너지를 얻게 것이다.  <18시간 몰입의 법칙> 한번 읽어 볼 만한 자기계발 서적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