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칼럼

가장 유력한 포스트 잡스는 아마존의 제프 베조스?!

반응형

가장 유력한 포스트 잡스는 아마존의 제프 베조스?!

 

 

 아마존 닷컴의 창립자이자 현 CEO인 제프 베조스는 미국에서 포스트 스티브 잡스로 거론되는 몇 안 되는 인물 중에 한 명입니다.  제프 베조스는 스티브 잡스처럼 미래를 내다보는 안목이 정말 탁월했는데요. 사업 확장을 위해 늘 새로운 도전을 서슴치 않는 그의 열정과 고객 중심의 독특한 경영 철학을 지닌 그의 리더십은 현재 미국 유통 시장에서 막강한 위력을 자랑하는 아마존 닷컴의 가장 핵심적인 아이콘이라고 볼 수 있죠.

저작자표시 etech님이 일부 권리를 보유함

 스티브 잡스가 노키아 중심으로 흘러가던 모바일 시장을 아이폰 하나로 송두리째 변화시켰다면, 제프 베조스는 전자책 하나로 전자 상거래 시장 변화에 지대한 영향을 미친 인물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평범하지 않는 유년기(부모님의 이혼, 입양) 시절과 차고에서 사업을 시작했다는 것, 웹 시장을 통해 백만장자의 반열에 올라섰다는 것, 그리고 우주 관광 산업에 대한 도전과 IT기기 사업에 대한 탁월한 안목 등은 그가 스티브 잡스처럼 뭔가 IT리더로서 남다른 아우라를 뿜어 내고 있다는 것을 진심으로 느끼게 해줍니다. 

저작자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 Lightsurgery님이 일부 권리를 보유함

 몇 년 전, 애플이 아이패드로 태블릿 시장을 완벽하게 독식하는 시기에도 제프 베조스는 아마존 킨들이라는 예기치 못한 복병으로 북미 태블릿 시장 판도를 뒤바꾸는 탁월한 능력을 보여줬었는데요.  그 당시 애플 플랫폼에 의지하고 있는 많은 유통 업자들과 구글의 안드로이드 마켓에 종속된 기기를 만들던 수많은 제조사들에겐 킨들 파이어의 등장은 아이폰 만큼이나 매우 충격적인 이슈였습니다.  특히, 애플과 구글이라는 IT계의 쟁쟁한 기업들을 상대로, 매우 생소한 유통력을 기반으로 스마트 기기사업에 진출했다는 것 하나만으로도 킨들 파이어는 매우 높은 평가를 지금도 받고 있죠.

저작자표시 Rektik님이 일부 권리를 보유함

 2013년엔 또 어떠한 서프라이즈로 아마존 CEO 제프 베조스의 실험이 시작될지는 모르겠지만, 애플, 구글에게 가장 두려운 존재이자, 포스트 스티브 잡스로 일컬어지기에 전혀 손색이 없는 인물이 바로 아마존 닷컴의 제프 베조스가 아닌가? 라는 생각을 다시금 갖게 됩니다.  그리고, 많은 이들이 애타게 기다리고 원하는 뭔가 IT기기의 새로운 돌풍이 아마존의 제프 베조스라면 한번 보여줄 수 있지 않을까? 라고 평가하고 싶네요.  물론, IT기기에 대한 디테일한 기획력을 보여줬던 스티브 잡스와는 전혀 다른 색깔로 화제를 몰고 올 확률이 높겠지만 말이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