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 이야기

코인 베이스 드디어 상장하다

반응형

2021년 4월 14일 드디어 미국 최대의 가상화폐 거래소인 코인 베이스(COIN) 주식이 상장되었다. 장중에 이 주식은 31.31%가 상승했고, 애프터 장에서는 4.42% 추가로 상승했다. 파월이 14일 새벽에 갑자기 "가상 화폐는 투기 수단"이라는 말을 하는 바람에 코인 베이스의 상승세가 다소 꺾이기도 했지만, 화폐의 변화를 상징하는 코인 베이스의 우상향을 쉽게 막지는 못했다.

코인 베이스의 상장은 국내 시장에 어떤 영향을 줄까? 필자는 가상화폐 테마주인 카카오, 한화투자증권, 우리기술투자, 다날, 네오위즈홀딩스, 갤럭시아머니트리를 지속적으로 관찰 중이다. 실제로 언급한 주식들을 보유하고 있으며, 일부 주식은 단타로 재미를 보기도 했다.  특히 두나무 관련주는 급등과 급락을 자주 반복하고 있는데, 코인 베이스의 IPO 대박이 과연 오늘 가상화폐 테마주에 어떤 영향을 미치게 될지 매우 궁금하다.

어떤 이들은 가상화폐를 네델란드 튤립 사건과 비교하기도 한다. 그리고, 또 어떤 이들은 2030 세대 코인충들을 보고, 도박꾼이라고 폄하하기도 한다. 하지만, 필자는 기회는 항상 시대의 변화 속에 숨겨져 있다고 생각한다. 스마트폰이 처음 등장했을 때, 전기차가 등장했을 때, 사람들은 분명 세상이 변화하는 것을 목격했다. 앞으로 종이 화폐의 모습이 사라지고, 디지털 화폐가 세상을 이끌어 나갈 때, 우리는 분명 또 다른 변화를 목격하게 될 것이라고 확신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