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5/12

(3)
P31 / 하형록 P31 / 하형록 최근에 꽤 많은 자기 계발 서적을 읽으면서, 한편으로 행복하기도 했지만 다른 한편으로는 좀 아쉽고, 가슴 한 켠에 뭔가 채워지지 않는 공허함 같은 것이 있었다. 그것은 아마도 무조건적인 성공 지향과, 천편일률적으로 부를 추구하는 여러 자기 계발에 대한 ‘약간의 실망’ 같은 것이라고 봐도 무방할 듯 하다. 여하튼, 다른 여러 비즈니스 성공 관련 서적과 달리, (잠언: Proverb 31장)이라는 하형록 회장의 이 책은 그리스도인의 관점에서 어떻게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이루어 나갈 수 있는지에 대해서 잘 설명해주고 있다. 특히, 책 서두에 나오는 하형록 회장의 실제적인 신앙 간증은 가슴을 시리게 만들만큼 애틋하고, 왜 그가 성공 너머에 있는 나누는 삶을 실천하게 되었는지를 매우 깊게 생각하게..
유대인 생각공부 / 쑤린 유대인 생각공부 / 쑤린 자기 계발서 읽기를 너무나도 좋아하는 내가 기회가 된다면 꼭 한번 읽어보고 싶었던 책 중에 하나가 유대인의 성공에 관한 책 이였다. 최근에 이라는 책이 꽤 유명세를 타는 것 같아, 이번에 e-book으로 구매해서 몇 일에 걸쳐서 읽게 되었다. 대부분의 유대인 관련 자료들이 그렇듯이, 이 책 역시 서두에 유대 민족의 우수성을 잘 설명해주고, 일반 민족들과는 다른 유대인의 생각, 인맥, 협상력, 경영법에 대해서 자세한 내용을 풀어서 설명하고 있다. 특히, 책의 대다수 내용들이 성공한 유대인들의 실제 성공담을 많이 담고 있어서, 보는 독자로 하여금 많은 교훈과 깨달음을 지속적으로 갖게 만들어주기도 한다. 마치 2015년형 탈무드를 읽는 느낌이랄까? 그래서, 책을 읽는 내내 ‘아~ 그렇..
청도 와인터널 탐방기 청도 와인터널 탐방기 지난달 청도 와인터널에서 찍은 사진들을 좀 올려본다. 청도 와인터널로 향하는 길~ 특산물을 판매하는 곳이 여럿 보인다. 여기는 와인터널 입구~ 터널안에 꽂혀있는 수많은 와인병들~ 와인터널의 길이가 생각보다 꽤 길다~. 터널 안에 간단한 음식을 즐길 수 있는 레스토랑도 있다. 청도 와인터널은 부분 유료화되어 있는데, 예술작품과 포토 존에 들어가려면 2,000원 정도의 관람권을 구매해야만 한다. 다채로운 전시품들~ 야광 작품들~ 매우 신비롭다. 꼭, 센과 치히로의 모험 속에 빠져든 기분이다. 휴대폰 카메라라 화질이 안좋지만, 실제 비쥬얼은 매우 휼륭하다. 청도 와인터널을 갔을때, 마치 제주도에 온 것 같이 설레이고, 즐거웠다. 이렇게 세련된 관광지가 우리나라 방방 곳곳에 많이 생겨나길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