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찬양

기타 코드 변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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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코드 변형

 

 

 찬양 콘티를 만들어 나갈 때 가장 중요한 요소 중의 하나는 곡과 곡을 이어주는 흐름이다.  영성과,주제, 반주 모든 것이 다 중요하지만, 곡이끝나고 새로운 곡이 시작될 때에 연결 흐름이 원활하지 못하면 듣는 이들의 분위기와 집중력이 크게 흐트러진다.  그래서, 어떤 주제를 정하고주제곡을 중심으로 유사한 코드를 가진 찬양을 부르는 것이 흐름을 이어가는데 큰 도움을 된다.  물론, 꼭 코드를 맞추어 나가는것이 정답은 아니지만, 코드를 맞추는 연습을 늘려나가면 단점 보다 장점이 매우 많다.

 

이미지 출처http://www.sxc.hu/ 


⊙각 조에 따른 다이아토닉 스케일 코드
 

C key

C

Dm

Em

F

G

Am

Bm

D key

D

Em

F#m

G

A

Bm

C#m

E key

E

F#m

G#m

A

B

C#m

D#m

F key

F

Gm

Am

Bb

C

Dm

Em

G key

G

Am

Bm

C

D

Em

F#m

A key

A

Bm

C#m

D

E

F#m

G#m

B key

B

C#m

D#m

E

F#

G#m

Bbm.

Am key

Am

Bm

C

Dm

Em

F

G

Bm key

Bm

C#m

D

Em

F#m

G

A

Cm key

Cm

Dm

Eb

Fm

Gm

G#

Bb

Dm key

Dm

Em

F

Gm

Am

Bb

C

Em key

Em

F#m

G

Am

Bm

C

D

Fm key

Fm

Gm

G#

Bbm

Cm

C#

Eb

Gm key

Gm

Am

Bb

Cm

Dm

Eb

F

 

⇒빨간색으로 칠해진 부분 기타로 잡기 편한 코드

 Ex> E코드를 C코드로 바꾸면, C#m 코드는 Am가 된다.

(두음이 내려가니깐 다른 코드들도 똑같이 두음을 내리면 됨)

 

C-D-E-F-G-A-B-C = -------

 위에서 -  - 는 반음이고 나머진 한음 차이가 난다는 것만 알고 있으면 된다.

 

 위의 표를 참조하여, 곡들의 코드를 맞추어 콘티를 구성한다면,분명 예배의 흐름에 있어서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이해가 안되면 아래 블로그의 글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http://blog.daum.net/kk34k/16512050?srchid=BR1http://blog.daum.net/kk34k/16512050

이미지 출처http://www.sxc.h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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