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 돋보기

끌리는 사람의 백만불짜리 매력 / 브라이언 트레이시

반응형

끌리는 사람의 백만불짜리 매력 / 브라이언 트레이시

 

 

요즘 들어서 매력이란 키워드와 관련된 책들을 자주 접하게 되는 같다.  많은 자기계발 서적들이 성공 요인으로 매력 높이 평가하는 데는 아마도 그럴만한 이유가 있지 않을까?  여하튼, <끌리는 사람의 백만불짜리 매력> 제목처럼 사람을 끄는 매력은 무엇인지? 그리고, 매력은 어떤 방법을 통해서 획득되는 것인지를 알려주는 책이다.  저자가 미국에서 유명한 자기계발 강사인 브라이언 트레이시이기 때문에 어느 정도 검증된 책이라고 봐도 무방할 듯하다.

 

 

나는 책을 통해서, 진심 어린 경청과 배려심 그리고 질문(대화를 유도하는 기술) 얼마나 인간관계에 있어서 중요한 것인지를 많이 배우게 같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흔히 멋진 외모와 스펙이 사람의 매력을 이루는 가장 중요한 요소라고 착각 때가 많다.  하지만, <끌리는 사람의 백만불짜리 매력>에서는 정말 매력적인 사람들은 대화를 나눌 상대방의 말을 경청하고, 모든 이들을 진심 어린 마음으로 대하는 배려 깊은 사람이라고 책은 말하고 있다.

 

물론, 이런 능력은 타고나는 것도 있지만, 노력에 의해서도 개발될 있다고 저자는 말한다.  만약에 이러한 능력이 개발 없다면, 아마 책도 출간되지 않았을 것이다.  <끌리는 사람의 백만불짜리 매력> 매력의 본질을 다른 시각으로 접근하게 해주는 제법 괜찮은 책인 같다.

 

인생의 기술 90% 싫어하는 사람과 지내는 방법에 관한 것이다.

 

- 새뮤얼 골드윈 -

반응형

'책 돋보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미친 실행력 / 박성진  (2) 2016.04.21
오리지널스 / 애덤 그랜트  (0) 2016.04.20
후진타오 이야기 / 박근형  (2) 2016.04.18
타임 매직 / 리 코커렐  (0) 2016.04.15
된다 된다 나는 된다 / 니시다 후미오  (2) 2016.04.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