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상식

잠 안자는 아기의 원인

반응형

잠 안자는 아기의 원인

 

 

아이들은 잠자는 것을 너무나도 싫어한다.  어떤 아이는 등에 업혀야만 잠을 자기도 하고, 또 어떤 아이는 노래를 불러줘야만 겨우 겨우 깊은 잠에 빠져들기도 한다.  이것은 아마 엄마, 아빠와 오랜 시간 동안 행복한 시간을 보내길 원하는 아이들의 간절함 때문이 아닐까?  여하튼, 다른 가정의 여느 아이들처럼 우리 아이 역시 잠 자는 것을 무척이나 싫어한다.  거실 형광등을 끄면, 심하게 울기도 하고 잠을 재우려고 양치질을 시키면 때론 엄청난 괴성을 이웃에게 선물해주기도 한다.  또한, 유모차를 태우고 10여분 가량 복도를 왔다 갔다 해주질 않으면, 쉽사리 깊은 잠에 빠져들지 않는 독특한 습관 또한 가지고 있다.

 

(이미지 출처[유료]: https://www.animatron.com/)


 

뭐 한두 시간정도 이런 현상이 일어나는 것은 그래도 참을만 하다고 생각한다.  그런데, 하루는 우리 아이가 갑자기 새벽 1시에 벌떡 일어나더니, 눈을 망똘 망똘거리며 놀아달라며, 비몽사몽한 나를 졸라대기 시작했다.  아들이 그렇게 좋아하던 유모차를 태워주고, 따뜻한 우유도 주고, 노래도 불러줬지만 새벽 4시까지 잠을 자지 않고, 방 곳곳을 누비며 월요일을 맞이해야만 하는 나를 육체적, 정신적으로 심히 괴롭게 만들었다.  아내와 나는 밤을 꼬박 새며, 거의 반쯤 이성을 잃었고, 소리를 지르기도 하고 체념한 상태로 잠자는 척도 해봤지만 아이는 이 밤이 아침인 것 처럼 엄마 아빠를 괴롭히며 방 곳곳을 여전히 누비고 다녔다.

 

다음날 혹시나 하는 맘에 병원에 가서 감기약에 문제가 있는 것이 아닌가? 물어봤는데, 아니나 다를까 복용한 감기약에 카페인 성분이 들어 있었다고 한다.  여름 휴가 때도 펜션에서 새벽 2시에 일어나 2시간 동안 사투를 벌인 끝에 겨우 잠을 재우기도 했었는데, 이 사건 또한 바로 그 약 때문이였다고 한다.  감기약을 먹일 때는 항상 카페인이 포함되었는지를 확인하자!  그렇지 않으면, 죄없는 아이에게 잠을 자지않는다고 소리지르며, 불행한 새벽을 맞이하게 될지도 모른다.

[ 자기계발 유튜브 동영상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