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사진

홍콩 여행 옥토퍼스 카드

반응형

홍콩 여행 옥토퍼스 카드

 

 

  홍콩은 공항에서 도시 중심 지역까지 고속 열차 및 지하철 시스템이 상당히 잘 갖추어져 있는 곳이다.  전세계에서 가장 으뜸이라고 할 정도로 모든 시설이 청결하고, 매우 휼륭하다.  홍콩에선 우리나라의 T머니와 유사한 교통카드가 있는데, 그 이름이 바로 옥토퍼스 카드이다.  이 카드를 하나만 가지고 있으면 편의점 결제, 버스, 고속 열차(AEL), MTR(지하철) 등 다양한 서비스를 한꺼번에 홍콩에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가 있다.


 홍콩에서 공항 입국 수속을 마치고, 수화물을 찾고 나오면 출구 앞에 바로 옥토퍼스 카드 판매점이 보인다.  홍콩에서 대중 교통을 이용할 일이 많다면, HKD150짜리 옥토퍼스를 구매하고, 추가적인 금액을 미리 충전해놓는 것이 좋다.  그리고, AEL(고속 열차)도 옥토퍼스 판매점 바로 앞에 위치하고 있어서, 입구를 찾아 방황할 필요가 전혀 없다.  MTR노선도 하나만 있으면, 정말 쉽게 홍콩의 모든 지역을 찾아 여행 다닐 수 있다.

 오전 시간에 AEL을 타게 되었는데, 사진에서 보시다시피, AEL은 좌석도 넓고 모든 시설이 정말 깨끗하고, 편리하다.  게다가, 캐리어를 보관할 공간도 따로 비치되어있다.  비용은 HKD80 정도였던 것으로 기억된다.  MTR역도 모두 깔끔하게 잘 되어 있다.  영어나 중국어를 할 줄 안다면, 한국에서 지하철을 이용하는 것이나 별 차이를 못 느낄 정도로 편리하다.  홍콩 여행, 옥토퍼스 카드는 선택이 아닌 필수품인 것 같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