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 돋보기

아침 1시간 노트 / 야마모토 노리아키

반응형

아침 1시간 노트 / 야마모토 노리아키

 

 

<아침 1시간 노트> 평범한 직장인 이였던 저자가, 매일 아침 1시간씩 자신을 계발하는 시간으로 온전히 사용하여 자신의 삶을 성공적으로 변화시킨 이야기를 담고 있는 자기계발서다.  이 책의 저자가 일본인이라서 그런지, 일본인 특유의 세밀함과 분석력이 속에녹아 들어가 있다.   <아침 1시간 노트>을 읽게 된다면,  매우 구체적으로 아침 1시간을 어떻게 활용해야 하는 지 매우 상세하게 지식을 얻을 수 있다.  한 예로, 심지어 어떻게 하면 아침 잠을 효율적으로 있는지도 조차도 재치있게 설명해 주는 그런 유형의 책이다

책은 일본뿐만 아니라, 미국 아마존에서도 베스트셀러에 등극한 책이다.  블로그 운영, SNS 관리, 독서, 서평 활용법 평소에 내가 관심을 많이 가지고 있던 분야들을 매우 다루고 있어서 그런지 배울 또한 아주 많았던 책이다.  <아침 1시간 노트> 읽으면서 가장 많이 느꼈 생각은 성공은 아주 작은 습관으로부터 시작된다는 것이다.  특히, 우리를 분주하게 만드는 갖가지 방해요소들로부터 자유로울 있는 한적한 아침 시간이야 말로 삶을 변화시킬 있는 최적의 조건임을 저자는 아주 반복적으로 강조하며 말하고 있다.  

책은 매우 이상적이거나, 실천하기 어려운 사항들을 말하고 있지 않다.  아침에 조금 일찍 일어 나고, 시간들을 활용하면 자신의 삶을 변화 시킬 수 있다고 단순하지만 진정성 있게 얘기 한다.  그렇기 때문에, 누구나 마음만 먹으면, 당장 내일부터라도 쉽게 책의 지침들을 따라 있다.  특히, 매일 반복되는 무료한 생활 패턴 속에 괴로워하고 있는 30~40대의 직장인들이라면, 책은 그런 따분한 삶을 벗어나게 해줄 있는 정말 좋은 지침서가 것이다.  <아침 1시간 노트>, 쳇바퀴 같은 삶을 벗어나고픈 우리나라 직장인들에게 추천해주고 싶은 책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