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a Log


Creative Commons License
Creative Commons License

어떻게 일하며 성장할 것인가 / 전영민

 

 

지금까지 많은 책들을 읽어봤지만, 직장 생활과 관련된 중에서 <어떻게 일하며 성장할 것인가>가처럼 자본주의와 회사의 생태계에 대해서 적나라하게 알려주는 책을 본적이 없었던 같다.  책의 저자인 영민씨는 롯데에서 인사담당을 맡고 있는데, 대기업 인사담당자라서 그런지 폭넓은 경험을 토대로 알려주는 회사의 비밀스런 이야기들이 정말 리얼하다.  개인적으로, 회사의 본질을 알려주는 초반부의 내용이 가장 흥미진진했었던 같다.

 

 

 

책의 저자인 전영민씨는 일주일에 책을 5권씩 읽는다고 한다.  그래서인지, 저자의 필력도 상당히 매끄럽고, 전문 작가 못지않은 통찰력이 속에 담겨있다.  특히, 책의 제목처럼 어떻게 일해야 성장할 있는지에 대해서 매우 심도 깊게 다루고 있는데, 여타 자기계발서들과 달리 직장인이 읽으면 200% 공감할 내용들이 너무나도 많았다.  특히, 아래의 내용들이 <어떻게 일하며 성장할 것인가>에서 내가 느꼈던 가장 인상적인 내용들이다.

 

<관리자가 없는 이들의 특징>

주어진 일만 처리한다

본인의 성과를 부각하지 못한다

실무자로는 뛰어나지만 관리자의 역량이 된다.

상사와 인간관계가 좋지 않다.

 

<자본주의의 핵심 원리>

누가 남에게 잘해주는가? 게임이다.

 

냉정한 자본주의 사회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회사가 나를 지켜줄 것이라는 안일한 마음을 버리고, 진정한 열정과 목표를 가지고, 자신만의 플랫폼을 구축하여 하루 하루를 끊임없이 정진해야 한다고 저자는 말하고 있다.  나는 책을 통해서, 자신의 삶을 주도적으로 살아야겠다는 마음을 품게 같다.  직장 생활을 하고 있는 이들이라면, 한번쯤 <어떻게 일하며 성장할 것인가> 읽어보라고 추천해주고 싶다.

 

네가 태어난 후에 경험하고 학습하고 고민하고 느낀 ,

모든 것을 합해놓으면 그게 바로 너다!

 

카를 만하임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submit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