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칼럼

구글이 삼성과 LG를 선택 할 수 밖에 없는 이유?!

반응형

구글이 삼성과 LG를 선택 할 수 밖에 없는 이유?!

 

 

 최근, 구글은 그들의 핵심 파트너인 삼성뿐만 아니라 2012년부터 LG와의 파트너쉽을 더욱 강화하며, 마치 한국 스마트폰 제조사들과 매우 깊은 인연을 가지고 있는 듯한 인상을 많이 풍기고 있습니다.  특히, HTC, 소니, ZTE 등 다수의 대만, 일본, 중국 업체들을 외면하며 지나칠 만큼 한국 제조사들의 파트너쉽을 강화하고 있는데요.  이런 것을 지켜보고 있노라면, 때론 이해가 안될 정도로 구글의 코리아 컨넥션이 매우 강하다는 느낌이 외부적으로 많이 드러나 있습니다.

저작자표시 davidsancar님이 일부 권리를 보유함

 물론, 한국 제조사(LG, 삼성)들의 하드웨어 기술력과 브랜드 파워가 구글에게 큰 매력이 될 만큼 다른 나라의 기업들보다 훨씬 높은 위치에 있는 것도 사실입니다.  하지만, 구글이 지나칠 만큼 한국 제조사들과의 파트너쉽에 공을 들이는 것에는 단순한 기술력 문제가 아니라 더 깊은 속내가 있다고 보여집니다.  저는 가장 큰 이유로 안드로이드의 확장성을 꼽고 싶은데요.  안드로이드 OS는 언뜻 보기에는 스마트폰과 태블릿PC에만 국한 되여 사용되어지는 모바일 OS로 보여지고 있습니다. 

저작자표시 Sterlic님이 일부 권리를 보유함

 하지만, 갤럭시 카메라, 구글 TV 또 향후 등장할 다양한 기기들과의 접목은 안드로이드 OS가 모바일 형태만으로 머물지 않고 수많은 가전 기기와 셀 수도 없는 시스템과의 융합이 가능하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안드로이드 OS의 이런 확장성은 소비자의 니즈를 파악할 수 있는 통합 클라우드(Cloud)시장을 선점하고 광고 시장을 정복하는데 가장 확실한 구글의 도구라고 여겨지는데요.  안드로이드의 확장성이 빛을 보기 위해서 가장 필요한 파트너가 바로 TV, 에어컨, 냉장고를 비롯한 다수의 가전 제품 시장을 평정하고 있는 코리아 파워 즉 LG와 삼성이 가장 확실한 해답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저작자표시 dailylifeofmojo님이 일부 권리를 보유함

 이미, 전세계적으로 곳곳에 진출해있는 LG & 삼성의 수많은 제품군들은 앞으로 거부할 수 없는 IT시대의 변화에 발 맞춰 경쟁 업체들과의 싸움에서 우위를 점하기 위해 계속해서 구글과의 협력을 강화해 나갈수 밖에 없는데요.  이런 관계가 계속해서 지속되게 된다면, 구글은 안드로이드 OS 하나로 제조 공장 하나 없이 전세계 가전 제품과 TV 그리고 스마트폰 시장까지 매우 광범위한 광고 시장을 눈깜짝할 사이에 평정 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구글이 삼성과 LG를 선택 할 수 밖에 없는 이유, 그것은 바로 안드로이드 OS 확장성을 통해 광대하게 펼쳐져있는 광고 시장을 차지하기 위한 구글의 완벽한 전략일지도 모르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