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 돋보기

꿈을 이룬 99명의 꼴찌 이야기 / 이지성

반응형

꿈을 이룬 99명의 꼴찌 이야기 / 이지성

 

 

<꿈을 이룬 99명의 꼴찌 이야기>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기 위해서 이지성 작가가 책이다.  언젠가 책을 아들에게 보여주고 싶다는 심정으로, 잠시 시간을 할애하여 읽게 되었다.  책에 등장하는 대다수의 인물들은 모두 하나 같이 꿈을 이룬 인물들이지만, 실패나 어려움 없이 쉽게 성공한 사람이 명도 없었다.

 

 

나는 책을 읽으면서, 성공을 이루는 가장 열쇠는 환경에 있는 것이 아니라 바로 사람이 가진 , 그리고 생각과 태도가 가장 중요하다는 것을 깊이 깨달았다.  사실, 요즘 뉴스나 세상 돌아가는 이야기들을 주변에서 들을 때면 부정적인 이야기들이 많은데, 책을 읽으면서 환경을 탓하고, 사회를 탓하는 나의 모습을 잠시 반성해보기도 하였다.

 

비록, 시대가 헬조선, 오포세대, 생산 인구 감소, 저성장 난제들로 가득해 있지만, 자녀에게는 꿈을 심어줄 있는 <꿈을 이룬 99명의 꼴찌 이야기> 같은 책이 필요할 같다.  어린이가 아니라도 한번쯤 읽어보기엔 나쁘지 않은 책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