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상식

분유 선택 어떤 것이 좋을까? (분유 추천)

반응형

분유 선택 어떤 것이 좋을까? (분유 추천)

 

 

산양 분유, 아이엠 마더, 임페리얼, 앱솔루트 요즘 다양한 이름의 분유가 많다.  아이가 태어났을 때부터 쭉 앱솔루트를 먹였는데, 생후 40일쯤 되었을 때, 주위에서 매일에서 나오는 앱솔루트가 별로라는 얘기를 자주 들었다.  그래서, 산양 분유로 바꿀지 남양에서 나오는 아이엠 마더나 임페리얼로 바꿀지 고민하다가 가격이 조금은 비싸도 아이를 생각해서 아이엠 마더로 변경하였다

그런데, 아이엠 마더로 변경한 날부터 아이가 갑자기 먹은 분유를 모두 구토하기 시작했다변도 하루에 3번씩은 봤는데, 하루 종일 변비가 생겼는지 ~거리는 것이 아닌가?  분명 평판도 좋고 비싼 분유를 먹였는데, 이런 증상이 나타나니 당혹스러울 수 밖에 없었다잠시 그러려니 생각하고 1주일 동안 지켜봤는데 똑같은 증상이 반복되어 나타나는 것이 아닌가?!  작은 것이지만, 나의 실수로 아이가 아픈 것 같아 마음이 너무 아프고 걱정이 되었다. 

저작자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 bottled_void님이 일부 권리를 보유함


 증상이 계속되자 아내가 앱솔루트로 다시 돌아가보자고 하여, 변경하였는데 이게 왠 일?!’ 거짓말처럼 변이 하루에 3번씩 꼬박 꼬박 나오고, 아기의 혈색이 좋아졌다.  이 일을 계기로 느낀 것이 있다면, 분유가 비싸다고 무조건 좋은 것도 아니고, 싸다고 무조건 나쁜 것도 아니라는 것이다.  내 아이가 처음 먹었던 제품, 그것이 아이가 가장 좋아하는 분유였다.  욕심을 내어 좋은 것을 먹이고 싶다면, 출산 전에 평판 좋은 제품을 미리 선택하여 두는 부모의 지혜가 그리고 이미 제품을 선택하였다면 꾸준히 먹이는 것이 아이를 위한 진정한 배려인 것  같다. 

저작자표시 sabianmaggy님이 일부 권리를 보유함

반응형

'일상-상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쌀국수짬뽕 [시식후기]  (0) 2011.12.12
기저귀 발진 대처 방법 (비판텐)  (2) 2011.12.03
신라면 화이트 어떨까? (꼬꼬면을 먹고나서)  (0) 2011.11.18
하루 커피 3잔  (0) 2011.10.20
뼈다귀 해장국  (0) 2011.09.22